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공연을 만드는 포인트!

반응형

마술공연을 만드는 포인트! 2-13 

 

 


10분이상부터 120분정도의 공연무대마술 혹은 테이블매직을 할 경우 정확한 계산없이 마술을 하다보면 약간의 시간틈이 생기는데, 그 짧은 시간을 생각외로 관객들이 지루해 하는 것을 볼 수 있다.(10분이하의 이벤트액트와 대회용 액트는 포함되지 않는다. )그것은 마술의 연출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카퍼 필드나 혹은 외국의 유명한 뮤직컬 또는 우리나라의 난타등을 보면 단 1초의 틈도 없이 매 순간순간을 지루함없이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보는 관객은 공연에 대한 댓가를 지불한 고객이다. 공연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음악, 조명, 무대등 하나 하나까지 계산에 넣는 치밀함이 있어야 한다.  어쩌면 그 1초도 댓가를 지불한 관객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 싶다. 필자역시도 그것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었다. 그러나 뜻대로 쉽게 되지 않아 몇날 몇일을 고민해서 문제 해결을 하기도 했다. 

항상 생각하고, 관객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지루하지 않게 공연 을 할 수 있을까 관객의 입장에서 보면 어쩌면 당연한 일이지만 연출에 대한 고민은 항상한다. 

철저한 준비가 없는 공연, 빈틈이 보이기 시작하면 공연을 보는 관객에 대한 모독이다. 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않는 마술사는 마술공연의 직무유기!!! 이러한 말이 우습게 들리겠지만, 진정으로 관객을 생각하고 공연 한다면 전혀 우습게 들리지 않을 것이다.

웃음과 신기함을 주는 마술사!!! 1분, 1초의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즐거움을 선사해 보자!!!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