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의 종류 1-3

반응형

1-3 마술의 종류

Manipulation - 다른 무대마술종류보다 손기술이 많이 들어가는 종목이다. 카드, 공, 딤블,숫가락이나 부채및 우산등을 생각이상 많이나오게 한다던지 현란한 손기술의 기교를 부리는 형식이다. 이야기의 형식을 넣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General Magic - 기술보다는 이야기가 있는 마술이 주를 이루며 메세지 전달이 없더라도 잘 짜여진 연출을 일컫는다. 컨셉트가 중요한 장르이며 확실한 자신만의 색이 있어야 호응을 받을 수 있다. 음악가, 꿈, 화가, 어린시절등의 연출과 일상적인 생활을 담는 연출등 그 폭이 넓다. 

Micromagic - 초근접마술을 말하며 대상인원은 4명이내이다. 보이지 않는 실등을 이용하여 지폐를 띄우거나 카드가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등 진귀한 장면이 연출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이 종목의 특징은 가까워도 트릭을 알아챌 수 없다는 것이 큰 매력이라 볼 수 있다. 

Close-up - 10명 이내의 사람들에게 카드나 동전따위등 작은 물건으로 가까운거리에서 보여주는 근거리 마술이다. 보통 테이블이 있는 장소, 예를들면 테이블이 있는 바(bar) 혹은 레스토랑에서 보여주는 것이며 마술의 한 종류이다. 

Parlour Magic - 개인주택의 응접실을 뜻하며 이와같이 응접실에서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공연하는 형태를 팔러매직이라 한다. 마술의 특징으로는 관객이 360도로 둘러 쌓여도 진행을 할 수 있으며 보여지는 각도에 민감한 현란한 손기술을 요구하는 마술보다는 관객이 보는 각도와 상관 없는 링이나 로프같은 트릭노출이 안되는 마술이 주를 이룬다. 또한 관객과 같이 소통하기도 하며 대화하며 진행을 한다. 

Stage Illusions - 일루젼은 환상이라는 뜻처럼 일반적으로 마술이 표현되어지는 것중 실현이 불가능해 보이는 인체절단, 공중부양, 사람이 호랑이로 바뀌는등 기묘하고 놀라운 현상을 큰 무대에서 표현 하는것을 스테이지일루젼이라한다. 우리나라에도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루젼마술사들이 있다. 

Grand Illusions - 세계에서 손꼽히는 마술사들이 방송용으로 제작하는것이 대부분이다. 자유의 여신상 사라지고 다시 나타나기, 비행기나 탱크등 대형물체 사라졌다가 나타나기 혹은 만리장성 통과하기와 하늘을 날아다니는등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연장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것들이 많이 있다. 

Mentalism - 심리마술은 다른사람의 생각을 맞추거나 예언을 하는등 말그대로 심리적으로 접근하는 마술이며 마치 초능력과 같은 느낌이며 투시, 초감각, 텔레파시, 독심술등 일반사람들이 느끼기에 소름끼치는 것들이 제법 많이 있다. 

Comedy - 웃음이 주가되는 장르이다. 마술은 긴장감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데 코미디부문은 그러한 긴장감을 해소하며 관객에게 편안하게 다다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웃음을 이용하여 손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트릭을 전혀 알아차리기 힘들다는 장점이 있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5  (0) 2016.06.09
마술공연-단계별 정리  (0) 2016.06.09
마술의 역사 1-2  (0) 2016.06.09
마술이란 무엇인가? 1-1  (0) 2016.06.09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