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애드센스 100달러 만들기

반응형

애드센스 100달러 만들기

티스토리를 생성한지 이제 한달이 넘었네요~!
처음에 티스토리를 하고는 싶은데, 스마트폰 앱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할수 있는 가입방법을 몰라서 기존에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한테 초대장을 받고 만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욕심에서 시작한 티스토리는 네이버처럼 방문자수가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가 우리나라블로그의 70%가량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다른 블로그들은 맥을 못추고 있는 형국입니다.

자신만만하게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 한달째인 오늘 만만치 않음을 인정하면서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등록을 했지만 상위노출은 꿈이 더군요. 아직은 때가 아닌듯 싶습니다. 컨텐츠는 나름 괜찮아요~! 마술컨텐츠는 국내에 처음 발행을 한 마술이론 기술서이기 때문에 그 가치는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리브라는 아직 그 가치를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알아주는건 다음(DAUM)뿐이더군요.

처음만든 다음날 방문자가 50명쯤되어서 아~! 빠르구나 했는데, 한달이 지나도 50~70명사이였으며, 오늘 겨우 100명을 넘겼습니다. 티스토리에 있는 카운터는 믿을만하지 않아서 구글애널리스틱스를 보고 지속적으로 분석했습니다. 방문자당 평균페이지뷰는 3페이지 이상이며, 세션당 머무는 시간은 평균 3분이 넘어서 컨텐츠에는 힘이 실려 있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은 만만치 않더군요. 네이버에 rss등록하고 사이트등록해서 페이지별 등록을 해도 변하는건 없었습니다. 뭔가 획기적인 한방이 있어야 할듯 합니다.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야기 안할 수가 없군요. 애드센스의 승인은 6월 4일에 2차까지 받았으니까, 약 18일정도 지났군요~! 지금까지의 수익은 거의 없어요. 10불 조금 넘어서 핀등록하라고 우편을 보내주던데, 하루에 1불 벌기가 이렇게 어려운지 몰랐습니다. 그냥 글을 올리면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 수익은 어렵지 않고 쉬운것으로 착각했습니다. 블로그차트에서 있는 자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몇백달러 버는 사람의 글을 읽어 봤는데, 그 금액에 접근한다는것은 대단한 내공의 소유자 이며 취미로 하는 일반사람들은 한달에 몇백달러는 쉽지않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어려운 부분은 분석하는 방법과 광고의 크기, 위치등 어떤것이 정답인지 모르고 접근하는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글이 좋다고 사람들이 광고를 선택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분석을 해야하고 데이터를 읽을수 있어야합니다. 그 분석을 통해 블로그 글을 읽는 사람이 반응하는 곳을 찾아 광고를 넣어야 효과를 볼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해야 할것중 하나는 A4용지 10포인트의 사이즈로 어느정도 채운내용으로 500개정도의 글을 통해 근거있는 데이터가 나올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으로 11개월 남았으니 꾸준한 분석을 통해서 성과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재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꼴의 변천사  (0) 2016.06.28
블로그의 역사  (1) 2016.06.25
에너지 혁명,태양광, 풍력에너지  (0) 2016.06.17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  (0) 2016.06.12
SNS 관심종자 특징정리  (0) 2016.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