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반응형

[서평]보통마케터 안병민의 마케팅 리스타트

진정성이 없고 꼼수가 판을 치는 시대에 이책한권이 마케팅에 대한 기본을 일깨운다. 마케팅을 단순히 판매를 위한 행위가 아닌 고객이 왜 필요하고 얼마나 편리한지. 모든것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민한 결과물을 알려주는것이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저자는 말해주는듯하다. 

마케팅이란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다. 고객의 불편한점, 힘든점, 어려운 점을 찾아 그걸 해결해줌으로써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마케팅의 본질이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들까?' 하는 얄팍한 꼼수가 아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 맞추어 저절로 잘 팔리도록 하는 것이다. 

1부 고객 리스타트
1장 마케팅,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거라고?
2장 오호! 마케팅, 이런 속성이!
3장 아하! 마케팅, 이런 흐름으로!

2부 핵심개념 리스타트
1장 마케팅,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거라고?
2장 살펴보자! 손에 잡히는 생생마케팅
3장 톺아보자! 차별화엔 방향이 없다. 
4장 알아보자! 이제는 액체사회다.

3부 시장 리스타트
1장 바야흐로 3.0시장이라고?
2장 3.0시장, 이런 기업이 성공한다. 
3장 고객이 아니라 친구!

4부 진정성 리스타트
1장 진정성, 차가워진 고객의 마음을 열다. 
2장 마케팅은 삶이다.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실용서적이다~!
실전에 바로 활용 할 수 있는것이 대부분이며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발상의 전환으로 눈에 띄는 브랜드소개도 재미 있게 읽어내려갔다. 

최고 보다는 "유일무이"를 생각 하는 부분에서는 나와 생각이 일치해서 재미 있게 읽었다. 언젠가 누군가에게 따라잡히는 최고 보다는 "새로운 문화, 가치, 자신이나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중요시한다면 발전시켜 나간다면 누구도 따라하지 못하는 범주에 들어간다. 

근시안적의 단기 이익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을 보고 고객을 동반자로 생각하는 넓은 의미의 큰가치를 기준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마지막에 마케팅 리스타트의 핵심 메세지가 눈에 띈다. 

"마케팅은 삶이다!
고객이 아니라 친구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가치를 경영하라!"

안병민의 다시시작하는 마케팅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가독성 좋아요~!

저자의 노력이 돋보이는 책이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있는 초보마케터에게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