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아이에게 필요한 종합심리검사!!!

반응형
아이에게 필요한 종합심리검사!!!
초등학생을 자녀로 두고 있는데 아이가 자주 화를 내거나 우울증세를 보인다면 종합심리검사를 추천합니다. 아이의 모든 증상은 부모로부터 발현된다고 정신과의사및 심리상담사는 말합니다. 

합심리검사는 아이뿐만아니라 부모도 같이 받기 때문에 부모자신의 심리상태를 통해서 아이의 행동유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신체의 종합건강검진과 같은 정신의 종합심리검사전에 상담을 받았는데, 남매 쌍둥이를 키우고 있는 쌍둥이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같은 환경의 좋은점 보다는 안좋은 점이 더 많았답니다. 쌍둥자주 투고 신경질을 부리는 요인으로는, 함께 생활하는 환경적인 요소가 많다는것입니다. 많은 쌍둥이가 아래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서 다툼이 잦다고 하더군요





정신과 선생님말로는 다른학교, 다른반, 다른학원, 다른옷등 많은 환경을 서로 다르게 만들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 합니다. 불필요한 경쟁으로 소모적인 에너지를 없애는 것이랍니다. 일란성,이란성과 상관없이 모두 해당된답니다. 

비교되는 자신을 더 우월하게 보이기 위해서 본능적으로 행동한답니다. 또한 주위사람들이 경쟁을 부축인다는 나름 설득력있는 말에 곰곰히 생각해보니 맞는것 같기도합니다. 

아이에게 부모의 행동은 예측가능해야 아이에게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생각에서 부모의 행동이 예측불가능 할 때 부모와 사이가 않좋게 되니 이점 명심하세요.


함께보면 도움되는 글

1.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서 부모가 할 일  2. 유태인 어머니의 교육  3. 책읽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아빠가 책을 읽어줘야 한다  

4. [초등,중학교 방과후지도사/초등,중학교 방과후지도사 수업]  5. 아이에게 필요한 종합심리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