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

휠체어 지하철 환승

반응형
어쩌다장애인 함박TV를 운영하는 함정균입니다.

2016년 11월15일 도봉산역을 시작으로 휠체어, 유모차 지하철 환승영상 촬영한지 2년 6개월!!!

2018년 5월 13일 오늘!!!

서울전철을 모두 촬영 했습니다. 아직 촬영하지 못한 경기도 지역은 가능하면 올해 마무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환승 하는데 엘리베이터를 찾지 못해서 30분이상 걸리고, 환승이 불편해서 기억하기 편하려고 촬영 했는데, 이제는 사명감을 갖고, 내가 아닌 모두를 위해서 촬영하고 편집합니다.

어느날 아내가 말하더군요. 이런거 뭐하러 하냐고...전 늘 말합니다. 모두를 위해서 한다고...
"보는 사람이 없는데 이거 왜? 하지?” 라고 자문한 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나에게 “나말고,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거야!”, “서울교통공사가 안하면 나라도 하자”, “그래, 나도 쌍둥이 키워봐서 아는데, 엘리베이터 찾는거 너무 어려워!”등등 그렇게 마음 잡아가며 지금까지 왔습니다.

더욱 응원이 되었던 글은 얼마전 미국에서 건너온 메세지 였습니다. 그분이 말하길 “한국 가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을까 막막했는데, 희망이 보입니다” 또다른 분은 “영상 참으로 도움 많이 됩니다”등등...
저에게 돌아오는 응원의 메세지가 지금까지도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각호선별 영상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해당역을 클릭하면 영상이 나오게 하고 싶지만 능력이 안되어 이렇게라도 정리하면 보기 편할것 같아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또다른 편리한 방법은 구글이나 유튜브 검색창에서 “휠체어 환승역” 또는 “유모차 환승역”을 검색하면 정확하게 환승역이 검색 됩니다. 아직까지는 국내포털을 위해서 정리를 하지 않은 상태라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계속 정리중에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유모차를 밀고 다니는 엄마와 사고나 질병 혹은 선천적 장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타는 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장애 때문에 이동의 불편함이 생기지 않는 그날 까지 영상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 쭈우우욱~!
널리 쓰이게 공유 해 주세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 하시는 분도 공유하시고
주위에 유모차와 함께, 지하철을 이용하는 엄마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전철 전체영상 - https://goo.gl/Ffo3t5
1호선 - https://goo.gl/Prn8Ud
2호선 - https://goo.gl/mLwx8n
3호선 - https://goo.gl/iBzB4Y
4호선 - https://goo.gl/YGnjpf
5호선 - https://goo.gl/JoPFtn
6호선 - https://goo.gl/5zwn9Q
7호선 - https://goo.gl/gxiTxs
8호선 - https://goo.gl/VpqSL9
9호선 - https://goo.gl/KMdGCM
경의중앙선 - https://goo.gl/gCp737
공항철도 - https://goo.gl/HiwjPP
분당선 - https://goo.gl/3b19E1
신분당선 - https://goo.gl/vQb8Vq
우이신설경전철 - https://goo.gl/TZDhNc
의정부경전철 - https://goo.gl/4VyR3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