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

휠체어우비! 이제품은 정말 불편하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상 크리에이터 함박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휠체어 우비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는 상황에 대비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비올 때입니다.

우산을 들 수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우산을 들 수 없을 정도의

장애가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우비를 착용해야 되는데요~!

그래서 휠체어를 처음 구입하고 장만한 우비가 성인 남자 우비였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에 단점은 발끝이 다 젖는다는 것입니다. 모두 휠체어를 모두  덮기에는 짧아요~

그리고 바람에 우비 모자가 벗겨지거나 우비 전체가 벗겨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바람에 모자가 돌아가서 시야를 가리는 매우 불편한 상황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렇게 성인 남성용 우비를 사용하다가 어느 날 포털사이트에 "휠체어 우비"라고 검색을 했는데 이런 제품들이 나오더라고요.

 

3가지 정도의 제품이 있었으며 제품 모두 발끝부터 휠체어 뒤쪽까지

덮는 형식이었습니다.

 

첫 번째 제품은 형광색의 단일 원단으로 되어 있는 우비였습니다.

특이점으로는 뒤쪽 반사판과 앞에는 일부 투명 비닐로 되어 있었습니다.

단점은 양쪽 팔에 구멍이 없어서 엘리베이터라든지 문을 열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어 보입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금액은 80,990원

두 번째 제품은 휠체어 장애인의 특성을 잘 적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돋보이는 부분은 얼굴 부분의 모자였는데요. 투명챙이  얼굴을 가리지 않아서 좌우를 살피는데 어려움이 없어 보였습니다.

두 번째는 모자의 턱 쪽에 벨크로우가 있어서 우비를 씌울 때 머리가 손쉽게

들어가는 듯했으며 벨크로우로 조이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는  뒤쪽에 여유 있는 공간으로 인해서 가방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네 번째는 팔을 바깥으로 뺄 수 있는 공간이 넓어서 팔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금액은 79,000원

세 번째 제품은 구입금액이 제일 저렴한 우비입니다.

첫 번째 특징으로는 우비의 모자에 투명챙이 있어서 좌우 시야 확보가 됩니다.

두 번째는 사이드에 팔을 바깥으로 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금액은 60,820원

3가지 제품 중에 제가 구입한 제품은 마지막에 보여드린 제품인데요.

지난 1년 정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을 말씀드리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휠체어 전체를 덮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발이 젖기 시작하면 스트레스가 조금씩 쌓였는데 그런 걱정이 없어서 좋았고요.

 

두 번째는 모자챙과 얼굴 부분이 투명 비닐로 되어 있어서 좌우를 보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첫 번째 단점으로는 머리 부분의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서  처음에 머리를 집어넣고 씌울 때  좁아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머리 부분에 찍찍이 같은 걸로 여유가 확보가 됐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 단점으로는 양쪽에 뚫린 구멍을 통해서 팔을 바깥으로 뺄 수 있었는데요. 어깨 부분부터 시작이 되지 않고 앞쪽으로 구멍이 있어서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 부분에 벨크로우가 있어서 제거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벨크로우 때문에 팔을 바깥으로 빼기가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비 오는 바람 부는 날에 벨크로우가 없어도 빗물이 안으로 들이치지 않습니다. 벨크로우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제품의 금액이 제일 저렴했지만 아쉬운 점이 많았고요. 만약에 누가 휠체어 우비를 구입한다고 한다면 두 번째로 소개한 제품을 추천합니다.

 

오늘의 요약

비 오는 날 걱정 없는 휠체어 우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