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여자마술사 3-14

반응형

여자마술사

우리나라의 짧은 마술 역사 속에 최초의 여성 마술사는 정은선(현 사단법인 한국마술협회 회장))이다. 그 이후에 정은선마술사의 제자 오은영마술사가 있으며 알렉산더 매직패미리의 오연정마술사(현재는 업종변경후 바텐더로 활동중), 대구의 김현경마술사등 2000년도 초반에 여성마술사가 속속들이 나오기 시작 했다. 2015년 현재 왕성하게 활동 하는 국내 여성 마술사는 노병욱마술사, 오은영마술사, 듀오매직에 박은경마술사, 매직포커스의 이샘물등 대략 20명 이내로 그 수가 매우 적다. 이유는 수요가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결혼을 하면 활동이 잠시 뜸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결혼한 노병욱, 박은경마술사의 앞으로 행보가 궁금해진다. 단적인 예로 나와 함께 활동 했던 권유미마술사는 결혼이후 활동을 멈췄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이샘물, 오은영마술사도 있으니 남편의 외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논하고자 하는건 어떻게 해야 여자마술사가 잘 성장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싶다. 남자마술사는 선택의 폭이 넓다. 대표적으로 엔터테인먼트회사에서 성장하던가, 학원에서 배우고 그곳에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쉽게 만들기도 한다. 또한 가르치는 선생이나 제자가 동성인 남성이기 때문에 마술연출을 구상함에 있어서 제약사항이 거의 없다. 물론, 여자마술사도 똑같은 과정을 밟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이성이다보니 남녀공연스타일의 차이로 인해서 발전 가능성이 둔화되고 새롭게 고민을 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이성이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 된다. 그럼 이것을 어떻게 하면 이겨낼수 있을까?
첫째는 포기하지 않는 근성.
둘째 유능한 선생.
세째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
이렇게 세가지로 압축이 된다.
첫째 - 근성은 정신적인 부분이 크기 때문에 의지만 있으면 된다.
두번째 - 자신이 하고자 하는 액트에 필요한 전문가가 있으면 찾아가서 배우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한 명의 선생에게 배우는 것은 좀 더 발전 가능한 부분을 포기하는 결과를 만들기 때문이다. 가능하면 최대한 많은 선생을 찾아가는 자세로 임하자.
세째-적극적인 배움. 특정분야에 유능한 선생이 있다면 찾아가서 배우는 적극성이 필요하다.

세계적인 여성마술사가 몇명 없다는 것은, 역설적으로 말하면 도전하는 여성이 많지 않다는 결론이 나온다. 우리 나라에서도 세계적이고 유능한 여성마술사가 배출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우리나라가 여성마술사로 성정하기 어려운 이유는 500억원대에 불과한 마술시장규모가 한 몫한다. 한정된 규모의 크기에서 서로 쪼개먹기 바쁘니 마술사로는 한계가 있다. 그런이유로 다른일과 병행하거나 마술강사를 같이 하는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시장의 크기가 커지지 않는 이상 더이상의 여성마술사는 배출되기 어렵지만, 현재 열심히 활동하는 마술사들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뜻을 이루길 바란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대회 심사기준 3-18  (0) 2016.05.22
마술사의 매너리즘 3-17  (0) 2016.05.22
볼 마술 3-16  (0) 2016.05.22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5  (0) 2016.05.22
마술과 음악 3-13  (0) 2016.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