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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볼 마술 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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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마술 

공마술, 빌리어드볼, 멀티플레잉볼이라 불린다. 공마술의 시작은 Kolta라는 마술사에 의해서 1875년, 대중에 처음 알려지기 시작 했다고 스웨덴의 잡지에 나와 있다. (From an article by Tom Stone in the Swedish magazine Trollkarlen (No 152 - 2003))

그 잡지에는 지금의 트릭과는 조금 차이가 있으며 토미원더(1953~2006, 네덜란드)의 말에 의하면 현재의 볼마술 보다 우아하고 깔끔했고 한다. 물론 140년전 이야기라 현재 보다 얼마나 고급스럽고 멋진 마술인지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과거의 마술사들 공연을 보았을때 토미원더의 말에 공감이 간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보여지는 대부분의 공마술 기술은 일본과 미국의 마술사들이 사용하는 기술을 외국마술사의 볼특강과 미디어(비디오)를 통해서 습득하게 되며 2000년초반부터 후반에 이르기 까지 지속적으로 해당 기술이 우리나라에 넘어오게 된다.
이러한 볼기술의 성장으로 인해서 각종마술 대회에서 우리나라 마술사들이 수상을 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볼마술의 재료로는 나무, 철, 플라스틱, 실리콘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생산을 하며 이도형의 도구제작자가 개발한것을 우리나라 도구 판매업자에 의서 그 명맥을 이어 나가고 있다.

볼마술은 손의 크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손이 작으면 손의 크기에 맞는 공을 선택 해야 한다. 보통 손바닥에 숨기거나(클래식팜이라 일컸는다) 손가락에 감춘다(핑거팜). 손의 크기에 적당한 공 크기는 손바닥(손가락을 뺀 순수한 손바닥)의 1/4정도 크기가 적당하다.
공의 크기가 작으면 무대에서 잘 보이지 않으며 크기가 기준을 넘어가면 트릭의 노출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손에 땀이 많은 사람은 공연 5분전에 공과 손을 비눗물로 깨끗이 씻은 후 공연에 임하자. 그런데도 불구하고 땀 때문에 공이 미끄러진다면 공연5분 전에 씻는것을 시간을 당겨서 1분 전에 씻고 물기를 닦고 공연 해보자. 그래도 땀 때문에 미끄러 진다면 공연 연습을 많이 하여 몸의 긴장을 최소화 해 보자. 한결 좋아진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그래도 손에서 미끄러진다면 데이비드로스(David roth 미국)처럼 처음부터 물을 묻히고 연습해 보자. 볼은 자신만의 연습 방법이 절실히 필요하다.

2002년 마술대회에 공을 이용한 마술로 마술계에 입문을 한 이후로 공마술에 애착을 갖고 열심히 연구, 연습한 지난날을 뒤돌아 보면 현재 마술사들의 놀라운 성장의 배경에는 선배 마술사가 있으며, 선배 마술사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준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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