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장사의 비결은 정입니다

반응형
노래방을 오픈한지 벌써 2개월하고도 10일이 지났습니다. 휴~ 정말 전력질주를 한것 같은데, 성과는 그리 크지 못하네요. 사실 큰 돈을 벌면 좋은데, 노래방으로 큰돈은바라지도 않습니다. 사실 이거 시작한 이유는 은행이자보다 낫다 싶어서 한건대요, 이자 이상 나오려면 적어도 4개월은 더 고생해야 되겠지~싶네요. 그래도 좋은거 뭔지 아세요? 노래방일이 재미 있다는겁니다.


사실 마술학원에서 공연하고, 강의 한 후에 노래방에서 손님들한테 서비스로 마술 보여주면 손님이 매우 좋아합니다. 이거 재미 있으니까 하는거지 재미 못느끼면 끝입니다. 이일을 해보니까 다른일에 비해서 어렵지 않은데, 맹점이 하나 보입니다. 일이 어렵지 않으니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누구나 시작할 수는 있어도 누구나 돈을 벌 수 없다는것.

우리가 있는곳의 상권은 A급이고 시설은 B급인고 운영시스템은 A급이라고 자부하거든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운영시스템입니다. 아무리 상권이 좋아도 아무리 시설이 좋아도 운영시스템이 엉망이면 많이 무너진다고 합니다. 우리의 운영시스템은 별거 없지만, 영업비밀이라 이곳에서 말은 안하겠습니다.

사실 우리 노래방 다른곳에 비해서 장사가 제법 잘 되는 편이거든요~ 크하하하하 그래도 아직 내가 목표하는 목표치의 70%밖에 도달하지 못했으니까 조금만 더 분발하면 9월달에는 될거같아요. 여기서 잠깐...내가 아는 많은 지인들이 불법인 도우미를 왜 안하냐고 이야기를 하는데, 우리노래방은 도우미 같은거 절대로 안합니다. 왜냐하면 예를 들어 도우미 부르는 사람이 그날 매출의 90%이상 차지한다면 불법이라도 어쩔 수 없이 당연히 해야 하겠죠! 그런데 이틀에 한번 부를까말까하고, 더 중요한건 우리간판이 다른노래방의 네온싸인노래방간판처럼 지저분하고 퇴폐업을 할거같은 분위기가 아닌지라, 상당히 깔끔하고 아동틱하거든요. 그래서 도우미를 부르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방이 총10개인데 주말에는 평균 4바퀴에서 5바퀴 돌아가고 평일에는 2바퀴에서 3바퀴 돌아갑니다. 이정도면 도우미 안해도 매출이 어느정도인지 알겠지요~! 비결이 뭐냐고요? 묻지마세요. 영업비밀입니다. 다른곳은 손가락빨때 우리는 밥먹었습니다.
영업비밀을 알려줄까요? 음...이거 말하면 안되는데 살짝 말해줄께요. 우리랑같이 일하시는 삼촌하고 나하고 손님을 좀 홀리거든요~ 흐흐흐. 그게 영업 노하우입니다~ 처음오는 손님도 중요하지만, 단골확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새로운 손님을 계속 유치하는것 보다 기존의 손님을 꾸준히 오게 만드는것!!!!!! 그것이 우리 영업노하우입니다!!! 

공격적인마케팅을 하는 노래방을 인근의 몇몇 노래방사장들은 두려움을 느끼나봅니다. 홍보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뮤노래방에 와서 했는데요! 인근에 있는 모든 노래방 사장들이 몰려 왔습니다. 참으로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만의 생각인가...???
닫힌 사고방식으로 무슨 돈을 벌겠다고 그러고들 있는지, 당시에는 그사람들이 불쌍해 보였습니다.
그 일이 있고 좀 지나서 다른 방법으로 굴하지 않고 꿋꿋히 열심히 했습니다. 낮이고 밤이고 열심히 고객유치를 위해서 블로그와 카페를 했습니다. 사람들의 즐거움을 위해서 그리고
톡 까놓고...먹고 살아보려고...하하하~~~ 인생 뭐 있습니까??? 즐기며 사는거지! 이렇게 바쁘게 살아 가는게 인생이 아닐까??? 거창한거 싫다. 사람냄새 맡으며 즐겁게 살아 가는거...난 그게 좋다.

장사는 정이다!!!
정이 없다면 사람도 없다.
내집이 왜 좋은가?
편안하고 쾌적하며 깨끗하기 때문이다.
거기다 정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노래방은 오는 사람들은 손님이 아니라 가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