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교육이 초,중,고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반응형

[초등,중학교 방과후지도사/초등,중학교 방과후지도사 수업] 

마술교육이 초,중,고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본 내용은 10수년간 마술지도를 해오면서 바라본 지극히 필자의 주관적인 내용이며 객관적인 리서치조사의 통계에 의한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최근 들어 마술이 방송매체에 자주 보여지며 이제는 주말에 고정 프로그램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이와같은 현상을 뒷받침 해주는 결과로 마술을 배우는 학생부터 일반인이 많이 생겼으며, 마술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방과후수업에서의 마술은 주입식교육이 아닙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유도 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창의력뿐만 아니라 발표력과 표현력까지 좋아지며, 나아가 자존감-자아존중감(사실 이 자존감 이라는 단어는 아직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으며, 자존심이라는 단어가 적합하다) 
으로 인해서 보다 성숙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초,중,고등학교에 방과후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종목은 아이들이 앞으로 직업으로 할 만한 것들도 있으며, 취미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들도 있다. 이러한 것중에 나는 마술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마술은 보이는 현상에서 고정관념을 깨는(상식적인 판단하에) 형식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보고 즐김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대중매체를 통해서 쉽게 접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 마술어플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반에 15명에서25명까지의 인원이 적당하며, 25명이 넘어갈 경우 시간대비 배우는 마술의 많지 않기
때문에 배우는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을 것이다. 배우는 시간은 학교에 따라서 다르며 보통은 2시간 내외로 해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방과후수업에서 배운 마술을 통해서 학교축제한마당에 자신이 그동안 갈고 닦은 마술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이때 마술을 통한 자존감이 급상승합니다. 소심했던 학생이 자신도 몰랐던 끼를 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것입니다.
 
나는 수많은 학원수업과 문화센터,청소년수련관과 학교 방과후 수업을 하면서 변화 하는 학생들을 수없이 많이 보아 왔습니다. 소심하고 말 없는 학생이 자신이 배운 마술을 통해서 친구들과 즐겁게 말하는 것들도 보고 자신의 친구를 데리고와서 소개도 시켜주고, 방과후수업에서는 마술의 인기가 좋아 다른반 학생들이 기웃 거리는 모습이 자주 목격됩니다. 
 
이처럼 방과후수업에서의 마술은 아이들성장에 좋은 밑거름이 됩니다.
 여기를 누르면 관련기사를 볼 수 있다.  <------

위 기사의 이재성군은 필자가 수년전에 남대문중학교에서 가르친 제자입니다. 대략 15명정도가 수업에 참여했으며, 그중에 마술을 제법 하는 이재성군이 선택되어 기사에 실리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방과후 수업의 좋은 점이 많습니다!!!

나타나는 지팡이를 열심히 배우고 있는 어린이!!!

카드마술은 아이들이 좋아 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의 방과후 수업중.

마술을 발표하고 있는 어린이!!!

아이들의 마술수업시작하기전 모습.

지폐마술을 선보이고 있는 어린이!!!

수줍음 많은 어린이가 발표를 통해서 외향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변화하는 모습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낍다.

처음에는 쑥스러워하다가 모두 다같이 하니 즐거워 하는 표정

개구쟁이 어린이도, 수줍음을 많이 타는 어린이도 마술을 통해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배울때마다 새로운것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장위중학교 학생들... 모두 열심히 하는군요.

덕수중학교 학생들...작년에 덕수중학교 축제를 다녀 왔는데, 필자가 가르친 아이들이 멋지게 마술을 선보였다. 물론, 카메라가 없어서 아쉽게도 촬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신문지를 이용한 마술을 열심히 배우고 있는 대학생들...!!!

집중력이 좋은 학생들은 참여도가 높습니다.


생활마술인 고무줄 마술을 하고 있는 학생들!!!
집중력이 약한 학생은 새로운 마술로 집중도를 높이고 수업에 임하는것이 좋다.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지도 운영에 대해서 전반적 인 지식과 운용 능력을 갖춘 전문교사를 말하는데요. 아이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교육방법을 지도함으로써 적 성과 소질의 개발을 찾을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미 초, 중, 고 전체학교의 99.9%가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지만 방과후지도사의 수요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앞으로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도하게 되는데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는 학교가 늘어나면서 방과후지도사 수요도 점점 급증하고 있습니다. 

방과후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전망으로 방과후지도사의 미래도 매우 밝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도전해 보셔 도 좋을것 같네요. 

방과후지도사가 취업할수 있는곳은? 
1, 사회복지기관, 아동복지시설, 학습교사, 문화원 
2, 종교기관, 기타 구민회관, 청소년회관, 문화센터 
3, 본인자녀의 학습발달을 위한 홈스테이 교육가능 
4, 방과후교실을 설치한 장소의 담당 인력으로 취업 

방과후지도사 수입!!!
출강하는 학교 수와 학생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한 학교 출강시 1~3시 까지는 저학년
3시~5시고학년 클래스로 구성. 

일주일에 최대 6학교까지 출강이 가능하니 시간적 여유가 많으신 분들은 높은수익이 가능. 

많은분들이 방과후지도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시간과 날짜를 정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시간에 비례하여 높은수익이 가능 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