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녀

달콤한 결혼생활? 글쎄...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결혼생활입니다. 
누구나 꿈꾸는 결혼생활과 신혼의 달달함. 인생 전체를 보면 정말 값진 시간이죠. 모든 신혼부부가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예비신혼부부가 달콤한 꿈을 가지고 새출발을 합니다. 

통계청이 알려주는 자료에 의하면 초혼 연령과 남녀 결혼 비율은 초혼 연령의 경우 남자는 32.4세, 여성은 30.2세로 비슷한 나이대에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남자가 연상인 부부는 10년전에 비해 6%가량 감소했고, 여자가 연상인 부부는 10년전에 비해 4%가량 증가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한해에 결혼하는 커플은 322,800쌍이며 하루에 대략884쌍이 혼인을 한다고하는데, 이들중 행복한 결혼생활을 한다고 생각하는 커플이 몇쌍이나 될까요?

나는 올해로 결혼생활이 18년하고 5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6,700일이 넘는 시간을 보내면서 잘 살고 있는데요, 신혼의 달달함은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 갔습니다. 언제까지였냐하면 무려 9년동안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알콩달콩 살아가던 신혼의 느낌이 깨진 사건이 있었는데요, 바로 우리 아이들이 나온 순간부터였습니다. 그때부터는 전쟁이었죠~! 아이들의 뒤치닥거리에 정신이 없어서 그렇답니다. 아이가 투정부리고, 아프고, 울고, 같이 놀아주다보면 금방 하루가 가죠~! 쌍둥이라서 더 정신 없었던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과정에서 교육관련된 부분에서 의견다툼이 자주 있었습니다. 내가 생각한 방법과 아내가 생각했던 방법의 차이등을 이야기하며 다퉜죠~!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책의 도움이 가장 컸으며 전문가에게 의견을 구하는 경우가 제법 비중이 높았고 주위에 같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경험담등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힘든 일상이 반복 되다보니 다툼이 일어나는건 자연스러웠으며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꾼다면 이런 위기관리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결혼생활의 비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은 사랑보다는 의리로 살아가면서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남편인 내생각입니다. 아내는 전혀 다른 생각을 할 확율이 매우 높거든요~!!!

반대로 내주위에는 아이를 낳지 않고 잘사는 커플도 몇쌍있습니다. 그 나름대로 행복해 보이긴 합니다. 그래서인지 가끔은 아주 가끔은 아이들이 없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부부간에 다툼이 자주 있다면 아래으ㅔ 체크리스트를 체크해보고 진단을 내려보세요 그리고 아내와 남편에게 감동 줄수 있는 말을 보고 따라해보는건 어떨까요?


우리 부부는 건강할까? 
부부 대화 체크리스트 

1. 문제의 본질을 벗어난 이야기를 자주 한다.
2. 사소한말 한마디가 싸움으로 확대된다. 
3. 불평과 불만을 많이 이야기 하고 인신공격을 자주 한다. 
4. "항상","절대로","한 번도","전혀" 등의 단정적인말과 비교하는 말을 잘 한다. 
5.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고 잘못 해석하거나 방어하는 반응을 보인다. 
6. 상대방의 생각을 추측하고 마음을 읽는 경향이 있다. 
7. 분노나 적대감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고 즉각적으로 언어나 행동으로 표현한다. 
8. 상대방에 대해 열린 마음이 부족해 자기 생각으로만 대화한다. 
9. 싸움형, 비난형 대화가 많고 관계가 단절된 경우에는 침묵형, 차단형 대화가 많다. 
10. 부부간의 대화 주제가 극히 한정되어 있고, 배우자보다는 다른 사람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눈다. 
※위의 리스트 중 하나라도 해당이되면 대화법을 점검해보세요.

아내를 감동시키는 말 
1 당신 갈수록 더 멋있어. 
2 당신 음식 솜씨는 일품이야. 
3역시 나는 처복이 많아. 
4 당신, 왜 이리 예뻐졌어? 
5 역시 장모님 밖에 없어. 
6 여보사랑해요. 
7 다 당신 덕분이야 
8 당신 옆모습은 마치 그림 같아. 
9 당신은 못하는 게 없네. 
10 내가 당신 때문에 눈만 높아졌지 뭐야. 

남편을 감동시키는 말 
1 내가 시집하나는 잘 왔지 
2 난복받은 여자야. 
3 당신이라면 할 수 있어요. 
4 당신 얼마나 존경하는지 모르지요? 
5 이제는 쉴 때도 되었어요. 
6 당신만 믿어요 
7 역시 당신은 다른 남자들과는 달라요. 
8 다시 태어나도 당신밖에 없어요. 
9 당신이 원하는 것은 뭐든지 다 해주고 싶어요. 
10 당신은 남달라요. 




함께보면 도움 되는 글


1. 결혼이후 부부의 성관계  2. 커플&부부 외도문제 이대로 좋은가?  3. 신혼은 양가부모의 지지와 서로간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  

4. 이혼문제에 대해서  5. 여자친구, 남자친구 그리고 집착  6내주위에 이상형이 있다면  7. 달콤한 결혼생활? 글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