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트럼프 예비 대통령이야기

반응형

미 대선이 마무리되고 나니 트럼프의 이야기가 화두가 되는군요. 트럼프의 아들이 매경 세계지식포럼에 몇 년전에 참석하여 전한 이야기입니다.

“아버지가 강조했던
첫 번째 원칙은
바로 자기가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는 자기 일을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는
두번째 원칙으로
“어떤 대가를 치르든지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많은 사람들은 깜짝 놀랄 정도로 너무 쉽게 포기한다”며 “이런 사람들은 역사에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못하고 사라질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부동산 관련 업무를 잘하지 못했다면 철저한 비즈니스맨인 아버지께서는 처음부터 저를 고용하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원칙은 집중력이다.
트럼프 수석부사장은 “이러한 집중력을 모멘텀이라고 부른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나둘 덜 중요한 사업에 관심을 분산시키다 보면 점차 시장을 바라보는 집중력이 희석된다”며 “일단 모멘텀을 잃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지만 스스로 모멘텀을 잃었다고 생각된다면 이를 인정하고 한 걸음 물러서는 것도 현명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네 번째 원칙은 결코
‘NO’라는 말을 듣는 걸 두려워하지 말라는 점이다.
그는 “NO 라고 거절당했다 하더라도 고작 인생에서 2초만 낭비한 것”이라며 “이 정도라면 ‘YES’라는 대답을 듣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볼 만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처음에는 ‘NO’라는 말을 듣더라도 끊임없이 두드리다 보면 ‘YES’를 들을 때가 분명히 있다”며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다 보면 협상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데아(idea)를 쉽게 이해하기  (0) 2016.12.14
돈의 철학  (0) 2016.11.15
매끄러운 인생을 위한 글~!  (0) 2016.10.13
장수비결  (0) 2016.09.27
돈이 따라오는 마음가짐*  (0) 2016.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