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다이어트 음식(식재료)9가지!!!

반응형

다이어트 셀러리 : 밥보다 배부른 음식 마요네즈 광고에나 나오던 셀러리가 각광받기 시작한 건 '덴마 크 다이어트에 소개되면서부터, 칼로리가 거의 없는 대신 조혈 작용을 하는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식에 부족한 영양을 보풍해 준다. 생으로 씹어 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게 정석. 특유의 역한 향과 쓴맛이 거북하다면 수프로 만들어 저녁 대신 먹자. 셀러리, 당근, 감자, 토마토, 양파 등을 육수에 넣고 끓이면 된다.





다이어트 양배추 : 헐리우드를 감동시킨 다이어트 독일의 페터 슐라이허 박사는 양배추를 수프로 만들어 밥 대신 수시로 마시면 일주일에 평균 4~6kg가 빠진다는 임상실험 결 과를 발표한 바 있다. 케이트 윈슬렛, 샤론 스톤, 미셸 파이퍼 등 숱한 할리우드 스타들이 열광한 이 수프는 양배추, 피망, 당근, 양파, 셀러리, 토마토를 썰어 냄비에 넣고 1시간쯤 뭉근하게 끓 이면 완성!





다이어트 토마토 :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다이어트 중이라 해도 80% 정도의 포만감은 느낄 수 있어야 불 안, 초조, 우울증 같은 스트레스가 없다. 토마토는 100g에 6kc al로 열량이 매우 낮지만 적게 먹어도 배가 든든할 뿐 아니라 비 타민, 칼슘, 칼륨, 구연산 등이 풍부해 스테미나가 떨어지지 않 는다. 밥을 굶어도 기운 빠질 염려는 없다는 말씀.





다이어트 호박: 얼굴, 다리 부기에 특효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이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 다리 등의 부종 을 없애준다. 또 호박의 과육이나 씨에 들어 있는 파르무틴산은 피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풍부 한 필수 아미노산이 신체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는 효과도 있다. 다이어트 중에는 영양 불균형으 ollb 010ㅑ 불균형o 로 피부가 까칠해지기 쉬운데 호박의 비타민 A는 신진대사를 도 와 피부를 윤기 나게 가꿔준다 죽으로 만들어 먹을 것.





다이어트 마늘 : 똥배 없애는데 최고 날것보다는 오일이나 식초에 숙성시켜 먹을 때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크다. 식초를 첨가한 마늘 분말을 요구르트에 섞으면 맛있는 디저트가 된다. 저민 마늘을 올리브 오일에 담가 먹어도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며 변비로 아랫배 가 나온 사람, 부기가 심한 사람에게 효과가 탁월하다.





다이어트 당근 : 숙변이 쑥 나온다 당근은 숙변으로 인해 몸이 무겁고 피부에 트러블이 생겼을 때 먹으면 ‘속 시원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간을 정화시켜 체내 독소 를 배출하고 피부까지 고와지게 만드는 고마운 식품 다이어트 중에는 감기 등 잔병에 걸리기 쉬운데, 당근의 비타민 A는 병원 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익히지 말고 생으로, 또는 당근주 스로 만들어 먹자.





다이어트 양파 : 중국 여자-이 날씬한 이유 기름기투성이 음식을 먹고도 중국 여자들이 날씬한 몸매를 자랑 날씨 하는 비결,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같은 고지방을 녹여 낸다. 유화프로필은 생양파에 많으므로 고기 먹을 때 날것으로 먹을 것.





다이어트 다시마 : 지방 흡수를 막는다 다시마 10장의 열량은 고작 20kcal. 그러나 섬유질 이 풍부해 먹으면 포만감이 들 뿐더러 다시마의 끈적 끈적한 성분은 지방이 몸 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준 다 변비와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 다시마를 싫어 한다면 미역도 좋다. 미역의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호 르몬(티록신)을 만들어 피하 지방을 분해해 주기 때문 분해





다이어트 고추 : 미국, 일본에서 더 열광 뚱뚱한 토크쇼 스타 오프라 윈프리는 매일 고춧가루를 소량씩 먹었으며, 일본에서는 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 음료가 나오기도 했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캅사이 신이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 해 열량 소모를 늘려주는 것. 고추를 먹으면 섭취한 칼 로리의 약 10%를 소모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