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포크가 눈앞에서 휘어진다~! 이마술 배워볼까?!

반응형

심리마술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생각을 맞추는 마술부터 염력과 같이 보이지 않는 힘을 이용한 마술까지 다양합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보여주고 알려줄 마술은 포크가 휘는 마술입니다.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고 음악을 틀 수 있다면 심리마술은 분위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에 유리겔라가 스푼벤딩으로 대국민 사기를 쳤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당시 한국 만화와 방송에서 나오기도 했는데요. 한동안 초능력 붐을 일으켰으며 한창일 때는 자기의 인기를 믿고 자기가 주인공인 영화까지 만들었답니다. 내용은 대충 위대한 초능력자인 유리 겔러가 세계정복을 노리는 악의 조직을 개발살내고 세계를 구한다는 것. 후에 걸릴 딴지를 막기 위하여 영화에서는 자막으로 '이 영화는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온다. 그러다 사기꾼 감별사 제임스 랜디가 "유리겔라의 숟가락 마술은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거짓이다"라고 발표했고 유리겔라는 발끈하여 1500만불의 위자료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임스 랜디에게 제기 했으나 재판에서 자신의 초능력이 진실임을 밝히지 못해 오히려 제임스 랜디에게 12만 달러를 지불하게 되었답니다. 어째거나 포크벤딩은 스푼벤딩과는 비슷한 느낌이지만, 조금 다른 마술입니다. 

착시현상과 함께 이루어지는 포크마술은 약간의 힘이 필요합니다. 실제자신의 힘을 이용해서 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포크마술의 큰 장점으로는 "관객확인가능"입니다. 그자리에서 휘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마술을 무대에서 하려면 큰 스크린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술이 보이지 않아요~!!!

자~! 그럼 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활용가능한지 검토해 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