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 간 이유~!

반응형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전환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 이유

1. 전문적인 자료는 네이버블로그에서 검색 하지 않는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율이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보다 높다.

3. 티스토리는 꾸미기가 비교적 자유롭다.

위의 세가지의 이유로 2016년 5월 22일에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에 있는 글을 옮기기 시작하고 네이버의 방문자수가 반토막 이상 없어지더니 수익율이 0이 되더군요~! 하지만 걱정 안합니다. 키우고 싶으면 얼마든지 짧은 시간에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거든요. 아시잖아요~! 가십거리 몇개만 건드리면 방문자수가 올라가는거... 아...지금은 박살난 네이버블로그 빠이룽!

어제 애드센스의 최종승인을 받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애드센스광고에 대해서 공부하고 광고노출의 최적화를 위해서 신경을 많이 썼답니다.

이제는 마음편하게 글을 쓰고 있네요,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다고 당장 돈을 버는것은 아니지만, 승인의 단계까지 모두 끝내야 한다는 조급한 마음이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네이버는 일정기간과 몇안되는 방문자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승인이 되는데, 애드센스의 승인은 나에게 많은 가르침이 아니고 침을 주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것은 글자수였습니다.

내 마음대로 쓰는 글이 아닌 크롤러의 마음에 들때가지 변경해야 했으며 크롤러에게 조정 당한다는, 썩~! 좋지 않은 느낌이있었습니다.

과정이 버라이어티하지만 성격급한 사람들이나 버라이어티하지 느긋한 사람들은 세월아~ 네월아~ 할거 같더군요.

컨텐츠불충분을 10번정도 받고나서 유투브로 우회하고 또다시 불충분받고 그다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개설하고 13일이 지났군요. 아...방금 자정(12시)이 넘었으니 14일이 지났네요.

오늘은 2016년 6월 5일입니다. 내년 6월 4일까지의 월매출 목표가 1,000달러인데, 지금 상황에서는 힘들듯하고 많은 공부를 하지 않으면 월 20~30달러 정도밖에 못할듯 싶더군요.

전략적인 움직임이 필요한데, 우선은 매일 꾸준한 포스팅을 하면서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의 노하우를 습득하는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인듯 싶습니다.

애드센스승인의 어려우 과정처럼 고수의 노하우대로 했는데 예상했던 수익이 나지 않으면 또 멘붕이 오겠지만 그건 아직 걱정할 시기가 아니라 나중에 걱정하기로하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마음이 한결 편합니다.

마음만 급하게 먹지 않으면 누구나 승인을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승인을 애타게 기다리시는 분들!!! 조금만 편하게 생각하고 조바심내지 않으며 글자수 최대한 많이 해서 글을 쓰면 누구나 됩니다. 응원할께요~!

내년에 이글을 볼지는 모르겠지만, 후회없이 달려서 좋은 결과로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