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유튜브 방송 만들기

반응형

1인 미디어에 대해서

유튜브에서 방송 만들기


1인 미디어

몇몇 크리에이터는 유튜브및 SNS에서 특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촬영하고 보도하며 문화, 보도, 스포츠등 특정분야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기도 한답니다. 현재는 티브이와 라디오를 막론하고 각 SNS에서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페이스북및 vimeo에서도 미디어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상 제작자의 역할

유튜브 혹은 SNS에서 하나의 코너에 출연 자신이 맞은 코너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 

  1. 주제선정
  2. 정보수집
  3. 대상섭외
  4. 질문내용정리
  5. 촬영
  6. 촬영내용을 토대로 내용구성
  7. 원고작성
  8. 방송제작


활동분야

  1. 유튜브
  2. 페이스북
  3. 블로그혹은 미디어 매체




1인미디어시대의 제작자

하나의 코너속에서 기획, 구성, 취재, 원고작성, 방송까지 도맡아 하는 제작자는 1인 미디어시대에 가장 적합합니다. 또한 다양한 현장경험을 누빈 경험이 1인 미디어 제작자는  더욱 풍성한 방송을 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영상제작을 진행하며 시청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제작자는 1인 미디어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할입니다. 따라서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영상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유튜버에게 필요한 것

  1. 원고 소화 능력
  2. 글쓰기 능력
  3. 호기심
  4. 사람에 대한 관심

유튜버는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달 합니다.


영상제작의 종류는 대략 3가지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1. 현장 제작-특정현장에 리포터가 직접 나가서 그곳의 분위기나 상황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형태입니다. 라디오의 경우 전화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스튜디오 제작-방송국 스튜디오에서 리포터가 직접 출연해서 MC와 대화를 나누고 자신이 취재한 장소와 내용을 소개하는 형태입니다.
  3. 나래이션 제작-화면에 나오는 영상을 보면서 주어진 원고를 읽는 형태입니다. 리포터가 직접 설명해 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