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서평]천웨이동의 만화삼국지

반응형

삼국지는 중국4대 명저중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영화 드라마등 매우 다양한 매체에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 천웨이동의 만화삼국지는 성인이 좋아할만한 그림이며 저학년 어린이가 보기에는 다소 잔인한 장면이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라인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으며 현장감이 있어서 금방 빠져들게 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어느덧 6년의 시간이 지났다. 이렇게 긴시간이 흐르고 험난한 과정이 이어질줄은 몰랐다."
힘든시간을 글로 느낄수 있었지만 그림을 보면 이해가 갑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한장한장이 모두 작품이다! 정말 대단함을 느끼면서 읽어내려갔습니다. 




삼국지의 전체적인 큰 그림을 소설에서 글로만 느꼈었는데, 천웨이동의 만화삼국지는 그림의 섬세함으로 인해서 소설을 읽을때 상상하는 어려움을 해소해 주는 만화책입니다. 수많은 장수들의 이름과 모습이 상상하기 힘들었는데 그런부분을 천웨이동의 삼국지에서는 그림을 통해서 각각의 장수의 이미지가 행동하나하나에 담긴 이미지와 매치가 잘 되었습니다. 잔인한장면, 예를들면 목이 잘리는 그림은 매우 사실적인 표현이어서 섬뜩함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삼국지를 좋아하고 영웅담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소장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 되어 2011년에 구입해서 심심풀이로 읽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보세요. 금방 푹 빠져드는 자신을 보게 될것입니다. 


요즘 초등3학년인 아들은 천웨이동의 삼국지에 푹 빠져 있답니다. 아들녀석이 틈틈이 모르는 내용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열심히 질문을 하며 읽어내려가고 있는데, 인간처세에 관련해서 질문을 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말할때면 기특하기까지 하더군요. 


천웨이동의 만화삼국지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