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김혁건의 "넌 할 수 있어"

반응형

김혁건의 "넌 할 수 있어"

교보문고를 둘러보는 한가한 일요일. 딸과 함께 하는 즐거운 데이트. 서점에서 공감의 에세이 한권을 발견했습니다.

"넌 할 수 있어"

가수 김혁건의 에세이였습니다.
경추손상 장애인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이름 더크로스의 메인보컬 김혁건!!!

국립재활원에 있을때 그를 보았습니다.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면서도 열심히 하모니카를 불던 그. 그렇게 알고 있다가 어느날 스타킹에 나오고 몇일전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표현한 에세이"넌 할 수 있어"를 출판 했더군요.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바로 읽어 내려갔습니다.


어릴적 형과 누나의 관계 단란했던 가정. 특전사에서의 생활. 그리고 가수의 대뷔와 가수의 꿈을 꾸며 살아온 날들. 하지만 자신의 교통사고로 가족과 본인의 정신적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힘든 시기를 딛고 일어서는 모습을 표현한 에세이는 공감대를 형성되어 나보다 더 힘들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면서 반성하는 시간을 갖게 하였습니다.

주위의 도움을 받으며 그런 자신이 위축 될때마다 아버지의 따뜻한 한마디와 어머니의 헌신적인 사랑!!! 나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행동과 똑같아서 모든 부모의 마음은 똑같다는 것을 본 에세이를 통해서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나도 내가 사고로 사지마비가 되었을때 어머니와 아버지의 노력으로 현재의 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본 에서이는 힘들고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위로가 될만한 충분한 자양분이 있습니다. 이 책으로 위로 받으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지금 힘드신가요? 힘들더라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그 어려움을 어떻게 딛고 일어서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미래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긍정은 긍정을!!! 부정은 부정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