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박용후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반응형

박용후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세상은 변화한다. 관점을 디자인한다는 것. 새롭게 바라본다는 것.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능력이다.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답게 새로운시각으로 바라보는 세상에 대해서 조목조목 잘 표현하고 있다. 호기심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창조적이고 지금보다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갈 수 있는 요소들이 될수있다.


현재 상황에 만족하거나 남들이 당연하다고 믿는
것을 따라서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는 사람은 당연하다고 믿는 사람만큼 대체할 사람이 널려있다는 말이나 다름없다. 남들이 믿는 것을 나도 믿고 남들이 가진 생각을 나도 갖고 있다면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을 남들이 대신 한들 무엇이 달라지겠는가? 대체할 수 없는 사람. 그래서 높은 가격을 매겨도 사람들이 불평하지 않는 명품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을 뒤흔들어야 한다. 변화가 왔을 때 남들처럼 와르르 무너지지 않지 위해서다.

기상천외한 창조성은 당연한 것에서 비롯된다. 기발하다는 것은 인지상정을 바닥에 깔고 가는 당연함을 소수로 한다. 이점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히트 시키려고 노력하는 기업에도 많은 단서를 준다. 중략...
과연 새로 시작하는 이 일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기 바란다. 바로 이러한 요소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나에게 새로운 생각을 많이 하게 끔 만들어 주는 책이다. 마케팅 담당하는 분들, 자영업을 하는 분들, 직장생활하는 분들과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될지 갈팡질팡하는 분들을 위해서 실용적인 부분을 강조하여 지침이 되어주는 글들로 꽉차있다. 인맥을 쌓는 방법, 모든 사람들에게 배울점이있다는 필자의 말에 공감하고 또 공감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