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 읽어주는 마술사)26회 마포나비 스피치 스킬

반응형

"타고난 달변가는 없다, 노력을 통해 얼마든지 자신을 바꿀 수 있다" - 프롤로그 중에서...

마술과 스피치의 공통점.

1. 자신감. (연습을 통해서 극복 가능하다)
2. 기술. (누구에게서 배웠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
3. 연습. (얼마나 끈기있게 꾸준히 하느냐가 중요하다)

정확한 방법만 알고 있다면 연습이 중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누구한테 처음 배우느냐가 가장 중요한데요, 권수미작가의 책을 보면서 작가가 운영하는 스피치학원 수강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권수미 작가의 "스피치 스킬"은 말하는 방법에도 요령이 있으며 그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강의 였습니다.

"30일 스피치 스킬"은 30일 동안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서 스피치의 자신감을 얻기위한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방법,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주며 억양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연습을 통해 극복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청중에게 웃음코드를 놓치지 않게 유도하고 있으며, 청중의 긍정을 이끌어내는 기술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하고자 하는 내용의 중심에 이야기를 가미시켜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방법, 마지막 멘트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포장하는 방법과 얼굴표정과 감정을 포함해 진정성을 담는방법및 청중과 연애하듯 밀당을 하며 청중의 시선을 흡수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상체와 하체의 적절한 움직임을 알려주며 완성도 있는 스피치를 통해서 무대를 장악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발표하기전 기획안은 발표를 힘들지 않게 도와주며, 스마트폰의 활용과 청중의 대상을 생각해서 누구에게 이야기 할 것인지 명확하게 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저자는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끝을 맺고 있습니다.

활용도 높은 실용서적이며 스피치의 교재로 탁월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