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평]에니메이션 매직브러쉬

반응형

매직브러시 내용

수백년간 잠들어 있던 마법의 붓이 깨어난다! 황금 돈 나무 고양이 등 원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매직브러시를 찾기 위해 해바라기 마을을 찾은 욕심쟁이 흑장군!!! 이를 알게 된 마법 붓의 신 백도사는 화가를 꿈꾸는 소년 히로에게 매직브러시를 건네며 마을을 지킬 것을 당부한다. '히로는 매직브러시로 그림 친구들을 만들어 마을을 지키지만, 매직브러시를 흑장군에게 빼앗기고 마는데… 과연 ,히로는 매직브러시를 되찾고 마을을 구할 수 있을까? 상상하는 대로, 그리는 대로! 마법 같은 모험이 시작된다!

등장인물과 배경
히로-화가를 꿈꾸는 주인공~!
흑장군-매직브러시를 노리는 악당
해피냥-쥐를무서워하는고양이
무지개주전자-무한대로 물을 만들어내는 주전자
황금산-황금이 가득한 산
거북선-황금산으로가는 배
돈나무-돈을 만들어 내는 나무

감상평

영화 매직브러시를 보면서 영화이 정체성이 의심스럽다. 히로는 일본식이름인데, 디즈니에서 나오는 요즘 만화영화중 히로가 나오는 에니매이션은 "빅히어로"가 있었으며 배경이 일본인지, 미국인지 알쏭달쏭했는데, 이번에 매직 브러시도 중국인지, 일본인지 알수 없었어요~! 요즘 디즈니만화를 보면 영화의 배경이 되는 국가에 대한 정체성이 애매합니다. 역시 투자하는곳에 따라서 정해지는 분위기입니다. 자본주의 영향을 받으니 어쩔 수 없겠죠~!

이번에 어린이날을 겨냥해서 나온 매직브러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권선징악의 전형적인 내용이며 영웅의 활약을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주인공 히로는 화가를 꿈꾸는 순수소년이며, 마을이 위기에 처하자, 매직브러시를 이용해 마을을 악당에게서 구하는 영웅입니다.

금을 얻고싶어서 마을주민 모두를 몰아내려고하는 나쁜무리들을 물리치는 내용이며 흑장군은 매직브러쉬를 노리는 욕심쟁이 인데요, 감독이 중국인이라서 그런지 마치 중국의 삼국지에 나오는 동탁과 황제 헌제를 보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모든화는 욕심에서 비롯된다는 좋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애니메이션은 성인이 보기에는 내용면에서 많이 부족했는데요, 주토피아, 인사이드아웃, 겨울왕국등은 성인이봐도 공감가고 정서적으로 도움되었는데, 이번애니메이션은 그런부분에서는 공감이 부족하며 확실히 어린이를 위한 만화였습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우성, 황정민의 아수라  (0) 2016.09.30
아이들과 함께 본 "도리를 찾아서"  (0) 2016.07.17
굿바이싱글 줄거리-감상평  (0) 2016.07.14
감상평 영화 조선마술사  (0) 2016.05.23
영화 감상평 곡성  (0) 2016.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