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주례없는예식

반응형

​​


주례없는예식에서 꼭 필요한 과정은 리허설입니다. 일찍와서 리허설을 하고 본식진행을 권장합니다.

식순
▼ 예식 진행 식순 : 주례없는 예식 예식일자, 예식장소, 신랑신부 이름

아래 내용은 실제 예식 진행순서입니다.

​1. 내용안내
5분전안내방송 잠시 안내 방송 드리겠습니다. 뒤에 계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잠시 후에 결혼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앞쪽 빈자리 부터 앉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3번반복해서 방송해주세요!)

​2. 개식선언및 예식안내
안녕하십니까! 저는 본 식의 사회를 맡은 000입니다. 신랑과 신부의 행복을 진심으로 소망하는 한 사람으로서 신랑의 사회 부탁에 매우 감사하며 기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멋있게 인사해주세요) 먼저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해 주시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많은 하객들께 두 사람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부터 양가 어르신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000군과 000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식의 진행에 앞서 식순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예식은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님, 그리고 참석해 주신 친지 친구 여러분이 예식의 증인이 되고 주인공의 되는 주례 없는 결혼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보셨던 예식과 약간의 형식적 차이를 보인다 할지라도, 예식 그 본연의 의미와 성스러움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하객 여러분께서도 증인이 되어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양가어머님의 화촉점화가 있겠습니다.

​3. 화촉점화
축복된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님께서는 연단위로 나오셔서 화촉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어머니 입장해 주십시요(큰소리로)

​4. 신랑입장 이제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입장 신랑 입장!! . (입장을 강하게 발음합니다)

5. 신부입장 여러분, 아제 오늘의 주인공인 , 꽃보다 더 아름다운 신부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신부에게 프로포즈를 하시면. 신부가 입장을 알것입니다. 신랑 준비되셨으면 큰 소리로 신부를 불러주십시요! ( 신랑이 큰 소리로 외친다 )-000 사랑한다-( 음악이 흐르면 신부입장하는 상화에서) 여러분 눈부시게 아름다운 신부가 입장하고있습니다. 뜨거운 박수로 맞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큰소리로)

​6. 신랑신부맞절
신랑 신부의 절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서로 마주보고 서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랑신부가 처음으로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시고 정식으로 인사를 하는 의미 있는 날입니다. " 신랑 신부 마주보고 경례 " 다음은 신랑신부 두 사람이 직접 준비한 사랑의 서약 낭독이 있겠습니다. 오늘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신부가 부부로 살아가기 위해 서로에게 하는 약속이 담긴 사랑의 서약을 낭독할 때에 이 자리에 와주신 많은 하객 분틀께서는 두 사람에 사랑의 증인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혼인서약 (신랑신부 낭독)
오늘저희 두사람은 부부가 되는 이 자리에 다음과 같이 약속 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기쁜마음으로 아침밥을 차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즐거운 마음으로 아내를 위해
요리하겠습니다.
가정경제를 위해 조금이라도 더 아끼고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부부를 위해 조금이라도 더 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편이 언제나 쉴 수 있는 휴식처가 되겠습니다.
아내가 편히 기댈 수 있는 든든한 기둥이 되겠습니다.
항상 남편을 먼저 생각하는 아내가 되겠습니다.
아내의 말에 늘 귀기울여주는 너그러운 남편이 되겠습니다.
이 사람을 만나서 감사하고 이사람을 사랑하며 이 사람이기에 결혼을 합니다.
부족하지만 서로를 채워가며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2016년0월0일
신랑 카페
신부 라떼

신랑신부가 하객 여러분들을 모신 앞에서두 사람이 영원히 하나 됨을 언약하였습니다. 신랑과 신부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항상 지켜 봐 주시길 바랍니다.

​8. 성혼선언문(신부아버지)
이어서, 무엇보다도 신랑신부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봐주신 양가 아버님들께서 준비하신 의미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신랑신부님께서는 그 누구의 주례말씀보다 이제껏 가장 존경하고 의지해 온 양가 아버님들께 인생의 지침을 배우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두 분의 아버님께서 새로운 가정을 만들어갈 신랑신부에게 귀한 말씀 전해 주실 때 자리에 계신 내빈 여러 한마음이 되어 축복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신부 아버님께서 두 사람이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과 덕담말씀을 해주시겠습니다. 신부 아버님을 단상 앞으로 모실 때, 하객 여러분의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9. 덕담 (신랑아버지)
이어서 신랑 아버님의 덕담 말씀과, 오늘 귀한 걸음 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간단한 감사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신랑 아버님을 큰 박수로 모시겠습니다. (덕담후) 감사합니다. 신랑 신부가 이 값지고 소중한 말씀틀을 새겨들에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가리라 믿습니다.

10. ​케익커팅식
다음은 오늘의 결혼식을 더욱더 성숙되고 영원토록 행복하길 기원하는 뜻에서 축하 케익 커팅식이 있겠습니다.
(컷팅과 동시에) 서로의 손을 맞잡고 한마음으로 케익을 커팅 하는 신랑신부를 위해 내빈 여러분들께서는 뜨거운 축하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1. 부모님께 인사
다음은 지금까지 키워주신 감사의 의미로 신랑신부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부모님께 신랑신부는 먼저 신부님속 부모님을 향해 서주시길 바랍니다.
"신랑신부 인사. 이번에는 신랑님측 부모님을 향해 서주시길 바랍니다."신랑신부 인사."
이어서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님들께서 내빈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내빈께 (신랑신부 내빈께 인사~) 먼거리에서 부터 (친척 어른들께서 대부분 경기도, 인천, 강원도 지역에 많이 거주하고 계십니다.) 예식에 참석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12. ​이벤트(마술, 축가등)
다음은 결혼식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환상적인 공연순서가 있겠습니다 오늘 신랑신부님의 아름다운 예식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국내 정상급 마술사와 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분들 섭외하기 정말 힘들었습니다. 지금 스크린 뒤에서 대기하고 계신 국내정상의 마술사000축하공연을 함께 만나보시겠습니다!! 다음으로 스크린을 통해 셀프축가를 상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신랑신부는 그 자리에서 하객들과 함께 스크린을 향해 선 뒤, 함께 영상을 감상합니다. 영상이 끝나고 사회자분께서 자연스러운 멘트로 마무리해주시길 바랍니다.)

행진
이제 마지막 순서인 신랑신부 행진이 있겠습니다. 하객여러분들이 지켜봐 주시는 가운데 탄생된 한 쌍의 부부에게 두 사람의 첫 출발에 아낌없는 큰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큰소리로)

​폐회식
다시 한 번 신랑, 신부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모든 예식을 마치겠습니다.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피로연 장소는 뷔페에 마련되어 있사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맛있는 식사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신랑신부 직계가족, 친지분들과 친구, 직장 동료분틀의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에 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주례없는 예식순서를 살펴보았는데요, 상황에 맞게 각색하셔서 활용하세요.


​​주례없는결혼식 마술은 어떻게?!!!

주례없는결혼식에서의 마술은 예식손님에게 흥미를 끌수 있는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식장에 들어오지 않는 하객들을 식장안으로 오게하며 아이와 같이 온 하객에게는 또다른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술공연이 신랑신부에게 의미부여가 되지 않으면 식상한 마술공연이 될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의미부여를하고, 특별한 의미부여가 없더라도 신랑신부를 빛낼수 있는 마술이 효과적입니다.

요즘 주례없는결혼식의 트렌드는 마술과 함께하는 뮤지컬이 인기 있으며, 주례없는예식에서 뮤지컬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례없는 예식을 할경우 사회자가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자에 따라서 식전체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주례없는예식은 대체로 즐거운 분위기가 많으며 경건하게 하고자 한다면 차라리 주례가 있는게 더 좋습니다.

공연의 시작은 대체로 예식 바로직전에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술의 특성상 가능하면 전체식이 시작하는때에 하는게 좋은데요. 이유는 마술의 준비시간이 길어지는것과 마술이 끝나고 정리할때 부산스러울수 있기때문입니다. 성혼선언문을 낭독하고 축가를 부를때 마술을 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필자가 공연했던 영상이며 많은 호응을 얻으며 같은 예식장에서 3년간 공연을 했습니다. 그곳에서 일루션, 레이져, 남녀혼성듀엣, 의미부여마술등 다양한 식전공연을 했으며 많은 신랑신부에게 호평을 받으며 공연을 했습니다. 관심있는분들은 주례없는예식을 전문으로하는 업체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