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강연초청 저자 조찬우~!!!마포나비에서...

반응형

강연자 조찬우는 현재 마포나비모임의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에 "느리더라도 멈추지마라"라는 책을 냈습니다. 

그는 유쾌한걸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이었으며, 자신이 책을 낸것은 바로 마포나비의 기적이라며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비젼설명. 

저자는 sbs 2005 공채 8기 개그맨출신입니다. 무명개그맨 시절에는 시련속에서 비젼을 찾았다고 말하며, 1년 6개월의 짧은 개그맨시절을 뒤로하고 리포터의 세계로 입문 하였는데요, "리액션이 생명인 리포터시절 리액션을 하기 애매한 순간이 힘들었다"고 고백(?)합니다. 

어느날 맛집을 리포팅하는데, 정말 맛있는 맛집이라고 해서 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맛을 보는 순간, 카메라는 클로즈업 되고 맛의 표현이 힘들 정도의 위기상황이 찾아온 것입니다. 도대체 얼마나 맛이 없었길래...^^


그때 번뜩이는 한마디로 위기를 모면했다고 합니다. 
"충청도의 맛입니다~!" 음식점 주인이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어떤맛이 충청도의 맛이냐고 물으니, "충청도라 그런지 맛이 늦게와~!" 이런 재치를 발휘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위트만점의 리포터였다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리포터시절 유명 인사들을 만나고 생각이 많이 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린나이였지만 발빠르게 자신의 길을 찾아 빠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를 찍고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도 중요하지만 조찬우 저자와 같이 얼마나 흡수하느냐가 중요한 요소라 생각됩니다.


"열정은 에너지입니다"

멀리바라보자. 사막의 오아시스도 높은 곳에서 보면 보인다. "거시적인 안목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근시안적 생각을 탈피하게 하는 강연이었습니다. 


"임계점까지 노력해 보자"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가지 습관"의 저자를 언급했습니다. "스티브코비는 자신의 책처럼 살지 않아서 파산했다"이말을 듣고 책의 실행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목표를 정할 때, 우선 단기목표를 먼저 정하자!

행복을 말하면서 "로또를 사지 않으면 당첨이 될 수 없다"를 강조하면서 실행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선물로 로또를 주면서 "십억을 드리겠습니다, 일주일이 즐거울것입니다" 라고 강조하더군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강연 시간이었습니다.


"젊은 청춘들은 꽃을 보고 놀라지 않는다. 자신들이 꽃이기 때문에..."

열정지속 채찍~!

"엔터스코리아는 8년전에 알고 있었다"고 말하며 동반 성장해서 지금의 조찬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엔터스코리아와는 인연이 깊더군요~! 그동안에 무슨일이 있었던거죠?!!! ^^


"단순한 책표지도 의견이 분분한데, 누구에게 믿고 의지 하는가?", "자신을 믿고 움직이자" 생각하게 만드는 강연이었습니다. 저자 조찬우는 누구에게나 "살다보면 마법같은 순간이 찾아온다"고 강조합니다. 

저자에게는 스토리가 있었으며 여러사람의 의견에 귀를 귀울이며 빠른판단으로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개척해 나아가는 개척자였습니다. 

"알바트로스 6~7일동안 먹지도 않고 난다. 육지에서 움직일때는 뒤뚱거리지만 3m의 날개로 한번 날기시작하면 최대5,000Km를 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으며 기회를 잡는 노력을 하자"며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저자는 "저는 아직 끝까지 올라가지 않아서 이제부터 시작이다"라며 새출발의 신호를 알렸습니다. 

"반전을 꿈꾸는 삶에서 사람들이 박수를 친다" 자신이 첫 책을 낸것에 대해 "이것이 바로 반전이다"라며 개그맨이 유머집이 아닌 자기개발서는 반전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결혼, 그사람이 없면 죽을것 같아서 결혼했는데, 그 사람 때문에 죽겠다. 지갑속의 아내혹은 남편의 사진. 내가 이사람하고도 사는데, 세상에 못할일이 무엇이랴~!"

저자 조찬우의 강연은 웃음바다입니다~! 빵빵터집니다~!!!

"당신은 내게 로또같은 사람이다~! 우와 그래~!?  어쩜그렇게 하나도 안맞니~! 죽이 안맞아~!!! 뭔가 딱딱 맞는 맛이 있어야 하는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실패한 삶이란 "다른사람을 만족하다 끝맺는 인생이다"는 삶의 방향에 대해서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해볼만한걸 찾아보자. 만만한 인생을 찾아보자~! 위만 바라보지말고 아래 혹은 나와 비슷한 사람의 삶을 바라보며 살자고 강조합니다. 

미니멀리스트-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하게 알고 가장 소중한 것에 집중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우리모두가 미니멀리스트가 되어 자신이 꿈꾸는 생을 만들자며 강의를 마쳤습니다. 

생각하는 강연! 웃음과 펀펀한! 강연을 찾으신다면 조찬우강사를 적극 추천합니다~!

강의를 듣는 내내 저자의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긍정의 기운을 받았습니다. 수고해주신 조찬우 강사님 고맙습니다.

느리더라도 멈추지마라
국내도서
저자 : 조찬우
출판 : (도서출판)다연 2016.06.1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