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로스터리카페 매드포커피 최윤선점의 점주와 간단한 인터뷰

반응형

수원에 매드포커피 최윤선점의 점주와 간단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매드포커피는 다른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점주의 이름(이유는 이곳을 참고 하세요. http://since20160522.tistory.com/199 )을 내걸고 인문학 적으로 점주및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이두영 대표님의 경영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신뢰와 믿음은 행동으로..."

카페운영 결심은 언제?
커피를 배우려고 친구와 함께 이곳 저곳 알아보다가 2009년부터 커피를 배우게 되었어요. 그때 성대근처에 커피학원이 생겼죠!. 그때 커피를 배우면서 커피를 알게 되었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곳 근처에 있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약 6년정도 했었고 프랜차이즈 커피숍 팀장을 하면서 그 이후에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준비는 2012년부터 꾸준히 준비를 했으며, 매년초에 매장을 알아보기 위해서 수원 천천동 인근의 부동산을 다녔으며, 매드포커피를 하기까지 두번의 부동산계약 취소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매드포커피를 모르던 한달전 혼자서 개인 매장을 하려고 한달정도 알아보다가 매장계약을 올해 6월초에 했어요~!

매드포커피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
매장을 계약하고 인테리어 견적을 모두 받아둔 상태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알아보던중 다니던 수원성교회 인근에 매드포커피 원두공장에 바리스타검정장이 있어서 금액도 비교할겸 이두영대표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이두영 대표님을 통해서 매드포커피의 시스템과 셀프로스팅을 알게 되었습니다. 천천동에 있는 본점으로 가서 커피맛을 느꼈는데 매우 맛있었습니다.

개인 매장을 안하고 매드포커피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 이유는?
개인창업을 생각 했었고 경험을 매우 많이 했다고 생각 했었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있었어요. 하지만 매장을 오픈 한다고 하더라도 친절함 외에는 항상 고민 했던 차별화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매드포커피의 셀프로스팅시스템에 대해서 듣고 바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본점에서의 커피맛이 너무 좋았던 것도 선택하게 된 이유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런 시스템과 맛이라면 "내가 혼자 하는것 보다는 매드포커피와 같이 가는게 낫겠다" 싶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두영대표님이 진정성, 믿고 따라갈 수 있다는 신념을 주셨습니다.

점주가 생각하는 매드포커피의 장점은?
다른 프랜차이즈 커피숍과 차별화된
첫째. 셀프로스팅
둘째. 믿고 마실 수 있는 신선한 원두
셋째. 가족처럼 대해 주시는 본사 직원들

일하시는 모습 함께 진행하는 모습을 봤을때 인간적이면서 같이 성장해 가려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그런 믿음과 신뢰가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 됩니다.

만약 혼자 했다면 어땠을까?
일반적인 커피숍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을것입니다. 몇달은 인맥을 통해서 그냥 버텼을거 같은데,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기존에 있는 커피숍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경쟁력이 없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떻게 보면 "1년안에 문닫았을 수도 있었겠구나"란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매드포커피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지금처럼 한결같은 모습,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같이 성장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일하시는것 만큼 성과가 났으면 좋겠고, 매드포커피가 확장되어서 전국 곳곳에 널리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최윤선점은 매우 만족스러운 매출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러한 매출이 유지 될 수 있도록 본사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신뢰의 매드포커피!!! 미래가 보이는 인터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