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중고차 고르는 법 총정리

반응형

중고차를 잘못구입해서 난감한 상황을 맞지 않으려면 기본적인 점검을 배워보자! 차를 점검하기위해서 별도의 점검비를 들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다.
1. 도색의 차이는 물로써 확인이 가능하다.
차의 외부에 물을 뿌려주면 색의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다~! 부분적으로 차이가 눈에 띄게 보이는곳이 도색을 진행한 곳이라고 보면 된다.






2. 연비는 머플러의 끝에서 휴지를 이용하여 물이 나오거나 습기가 느껴지면 매우 좋은상태이다. 머프러의 끝이 매연으로 인해서 검은색이 뭍어나오면 상태가 불량이며 연비또한 좋지 않다!!!




3. 브레이크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하려면 바퀴를 떼어내고 라이닝을 확인해야하지만, 사이드브레이크의 높이에 따라서 라이닝상태를 알 수 있다. 6단정도가 보통이며, 10단이 넘어가면 언덕에서 매우 위험할 수 있다.




4. 볼트의 움직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볼트에 상처가 있거나 움직임이 있으면 엔진룸을 수리 했을 확율이 매우 높다. 좋은 중고차를 고르려면 엔진룸의 깨끗함 보다는 나사의 움직임에 신경쓰자~!!!




5. 마지막으로 차의 심장인 엔진을 살펴 봐야하는데, 색의 변화가 없는 뚜껑이라면 상태가 좋은것이다. 엔진의 또다른 점검방법으로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컵에 물을 넣고 엔진위에 올려놓으면 흔들림을 통해서 상태를 알 수 있다. 매우 흔들린다면 상태가 좋지 않은것이다.


마음에드는 차량을 선택하고 위의 다섯가지를 점검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