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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마술과 음악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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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과 음악 


마술공연에서 음악을 맞춰 공연한다면 충분히 음악을 듣고 음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한 후 동작 하나하나에 맞춰보자. 음악없이 말을 하는 공연과 말과 음악을 함께하는 공연, 말안하고 음악만 활용하는 공연이 있으니 자신이 어떤공연을 할것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만들어보자.


음악의 선택 


    음악을 선택 할때는 음이 명확하게 끝나는것을 선택 하는것이 연기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이 명확하게 끝나지 않고 서서히 줄어드는 형태(fade out)는 공연이 끝나지 않은 느낌을 주는데요. 마술은 특성상 비트가 있는 음악이 마술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음이 줄어드는 형태의 음악은 중간 부분에 사용을 해도 큰 무리는 없으나 마지막에 사용하면 끝날때 분위기가 애매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정확히 끝난다는 느낌을 주는 음악을 선택해 주세요. 이렇듯 비트가 있는 음악을 선택한다면 마술의 기술을 구현할때 음악의 선율에 맞추어 섬세한 표현이 쉽게 됩니다. 하지만 음악의 경우 개인의 취향과 마술의 표현을 위해서 선택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음악의 선율의 몸을 맡기자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바로 음악의 선율에 몸을 맡기느냐 그렇게 하지 않느냐에 있습니다. 음악은 음악 대로 흐르고 마술은 마술대로 따로 표현한다면 여러마술사들의 공연을 본 경험을 보면, 보는 관객은 흥미를 갖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음악에 맞춰서 공연하는것이 힘들겠지만, 처음에는 분단위로 연습을 하고 액트가 숙련이 되면 초단위로 연습하는 습관을 들이자. 나만의 만족이 아닌 관객을 만족시키는 공연을 위해서 라면 반드시 필요한 내용입니다.


    초단위로 연습을 해보자 


    초단위로 연습을 하면 공연의 품질이 크게 올라갑니다. 초단위로 연습하기 위해선 기술및 도구사용을 정확하게 구현하는것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 음악을 계속 들으며 포인트가 될만한 부분을 익혀야 합니다. 액트의 전체적인 큰 틀이 만들어 졌으면 음악의 포인트를 기억해서 기술과 마술도구를 음악에 맞춰 넣으면 됩니다. 물론, 수많은 시행 착오와 연습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가지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박수받는 시간이다. 박수받는 시간을 넣어야 관객과 소통이 되는데요, 박수받는 부분이 없다면 공연하는 공연자가 박수받는 느낌을 모른 상태로 아쉽게 마무리하는 경우가 발생이 됩니다. 


    가사가 있는 음악과 가사가 없는 음악 


    가사의 의미와 부합되지 않으면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액트와 느낌이 맞아야 하며 음악의 선율이 마음에 들지만, 가사가 자신의 액트와 맞지 않다면 가사없는 MR만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트가 강한 음악을 대부분의 마술사들이 선호합니다.


    나의 마술은 음악과 조합이 이루어져 있는가? 


    최적화 된 공연을 만들기 위해서는 음악의 강약, 느리고 빠른 음의 속도, 마술효과와의 조화가 어우러져야 공연이 감동으로 연결됩니다. 위에 제시한 4가지방법은 경험을 통한것이며 앞서말한것과 같이 개인의 취향과 각종마술기술, 도구에 따라서 음악의 선택, 마술도구나 기술또한 변경가능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것을 참고하여 감동으로 이어지는 공연을 만들기 바랍니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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