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간단한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1

반응형

간단한 마술공연이란 프로마술사에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도구를 이용한 마구잡이식 공연들은 대중이 만족하지 못한다. 대신에 적어도 어느 정도의 스토리가 있고 더욱이 손기술과 쇼맨십 좋은 산뜻한 작품이 최근 마술공연에 요구되는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마술과 도구 마술은 점점 인기가 없어져 가고 있고 이러한 유형의 공연에 대한 실제적인 수요도 없다. 컨벤션관계자및 이벤트제작자들은 새롭고 한번도 보지 못했지만 자연스럽고 신기하며 관객들의 삶에서 아주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재미있는 상황에 기반을 둔 마술 공연을 하기 바란다. 

 


몇몇 마술사들은 그들의 명성을 쌓는데 너무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만, 또다른 몇몇 마술사들은 단 한번의 액트로 우연하게 명성을 획득한다. 

마술사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자신을 마술의 역사에 그렇게 버려둘 것인가? 아니면 표현의 수단을 변화시키면서 더 높고 더 정통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마술사로 나갈것인가? 마술사들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만 한다. 


마술을 즐기는 공연장의 관객이 될 것인가? 아니면 공연을 하는 마술사가 될 것인가? 이 두 가지의 차이는 Professional 로써의 재능과 끼가 있느냐 없느냐이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둘기 마술 1, 3-23  (0) 2016.06.10
왜 마술을 하는가? 3-12  (0) 2016.06.10
마술공연과 관객 그리고 열정 3-10  (0) 2016.06.10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9  (0) 2016.06.10
마술대회는 마술사의 향연 3-8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