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대회는 마술사의 향연 3-8

반응형

마술대회는 마술사의 향연 3-8


매직 컨벤션에서는 해마다 새로운 인재의 등용문이 되기도하며 새로운 컨셉의 마술을 선보이는 좋은 현장이다. 마술대회을 통해서 수많은 마술사가 자신의 기량을 한껏 뽐내며 매년 끊임없이 변하며 업그레이드가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축제에 발맞춰 마술시장도 점점 활성화가 되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마술의 향연을 접한다면 현재 활동하는 프로마술사들은 마술대회를 통해서 자신의 현 위치를 알 수 있는 척도가 되며, 새로 입문하는 마술사들은 등용문이 되기도 한다. 매직 컨벤션은 축제의 장인 만큼 학습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각종 강습과 세미나를 통해서 어린 마술 지망생들에게는 새로운 지식이 유입 될 수 있는 좋은 활로가 된다. 

또한 갈라쇼를 통해서 더욱 흥겨운 잔치가 되기도 한다. ‘갈라(gala)’라는 말은 이탈리아 전통 축제의 복장 ‘gala’에 어원을 두고 있으며, ‘축제’, ‘잔치’, ‘향연’, ‘흥겨운’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갈라 쇼는 축제처럼 흥겨운 ‘축하 공연’ 정도로 해석될 수 있는데 주로 마술사들의 대표적인 자신의 대회액트 혹은 특별하게 준비한 공연을 선보인다. 클래식 음악, 발레 등의 공연 예술분야에서도 비슷하게 행해진다. 마술에서의 갈라 쇼는 주로 ‘갈라 콘서트’ 또는 ‘갈라쇼’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갈라 공연 후에 마술사들이 모두 나와 관객들에게 인사하는 클로징에 배치된다. 갈라 쇼에 오르는 마술사들은 경쟁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간혹 기술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한다. 대회 때와는 달리 마술이 아닌 다양한 스타일의 공연을 즐기기도 한다.


해마다 '매직페스티벌', '매직 컨벤션', '마술대회'등과 같은 마술의 향연으로 인하여 한국마술이 꾸준히 발전했다. 끊임없이 이러한 형태의 축제가 열린다면 마술의 활성화를 통해서 새로운 수익창출과 거듭되는 우리나라마술의 발전이 있을것으로 본다. 앞으로 더 많은 마술 축제가 열리길 바란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