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5

반응형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 습관적으로 상상하라. 

어떤 것도 흘려보내지 말고 불편한 것이 아닐지라도 깊이 관찰해 문제점을 찾고 해결하는 습관적인 상상을 하면 자연스럽게 훈련이 된다. 


2. 다양한 크기의 상상을 하라.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작은 상상에서 허무맹랑한 원대한 상상까지 변화를 주어야 한다. 


3. 늘리고 더하고 빼고 바꿔라. 

문제 하나를 상상할 때 해결 방법만 생각하는데 그치지 말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상상을 변화시켜보라 다양한 각도와 시선을 통해 기발하고 획기적인 상상이 가능해진다. 


4. 기존의 것을 쪼개고 나누고 뒤집어보라. 

이미 존재하는 것이라도 백프로 다 안다는 생각을 버려라. 다양한 관점과 시점으로 보면 새로운 상상이 적용될 공간이 분명히 눈에 띈다. 

그 과정에서 전혀 새로운 것이 나오기도 하고 현재의 것에서 없애야하는 문제점이 드러나기도 한다. 


5. 기존 상상에 새로운 상상을 결합하라. 

상상이 합쳐지면 효과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진다. 하나의 상상에 다른 하나가 이상적으로 결합하면 그 효과는 10배 혹은 100배가 될 수도 있다. 


6. 행복한 나를 상상하면서 그 모습을 위한 상상을 덧입혀라. 

성공한 나 행복한 나에 대한 긍정적인 상상을 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것과 그것을 발전시키기 위해 상상하는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 행복한 자신에 대한 상상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동력이 된다. 

7. 상상은 글로 남겨라. 

상상이 상상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메모하고 시각화해야 한다. 그래야만 기억하고 메모를 보면서 새로운 상상을 하는 원동력으로 만들 수 있다. 


8. 글로 남긴 상상을 표현하고 만들어보라. 

그림이나 도구도 좋다. 표현할 수 없는 상상은 불완전한 상상이다.  정확한 이미지가 그려질 때까지 상상하면 현실화 될 확률이 훨씬 커진다. 


9. 여러 가지 상상을 연관해 유추하고 조립하고 분해하라. 

한가지 보다는 두세 가지 조합과 연결을 통해 상상은 더욱 구체화된다.  또한 시너지효과로 인해 전혀 다른 결과에 도달하기도 한다. 끈임없이 상관관계를 생각하면서 변형 시켜라. 


10. 상상가들의 성공 작품을 되짚어보라. 

다른 이들의 상상 동기와 현실화과정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발전한 상상력을 느낄 수 있다. 마술사가 자기만의 독창적인 액트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수백번의 유명한 마술을 모방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상상 훈련을 꾸준히 해야 자기만의 상상을 할 수 있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7  (0) 2016.06.09
마술사가 되는 방법  (0) 2016.06.09
마술공연-단계별 정리  (0) 2016.06.09
마술의 종류 1-3  (0) 2016.06.09
마술의 역사 1-2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