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6

반응형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6 


가능하면 보조가 없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공연을 하다보면 많은 변수가 존재하는데 대처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한사람이라도 더 있다면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규모가 큰 공연을 하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처음 마술 공연을 한다면 이것을 꼭 지켜야 당황스러운 상황을 면할 수 있다. 일명 매지션가방이라고 일컫는 것에 마술도구를 올려놓고 공연을 할 경우 초보자는 마술도구를 시연하고 그 다음 마술도구를 집을 때 시연했던 마술도구를 같은 테이블에 놓는 경우가 있다. 마술도구가 몇 개 되지 않는다면 상관이 없지만 많이 있을 경우에는 큰 문제점이 발생이 된다. 마술도구가 서로 엉켜 엉망진창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문제해결방법으로는 휴대용 접이식통을 준비하면 된다. 다이소 같은 곳에서 구입가능하다. 시연했던 마술 도구를 준비한 휴대용 접이식통에 넣으면 깔끔하게 그 다음 마술을 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이 떨어질 때 소리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티로폼이나 폭신폭신한 스폰지같은 것을 깔아두면 그러한 소리를 방지할 수 있다.  

그 다음 문제로는 마술도구를 집을 때 몸이 구부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습관으로 의식적으로 고치지 않으면 저절로 해결되지 않는다. 이러한 동작들로 인해서 공연이 늘어지는 듯한 현상이 발생된다. 도구를 집을때 몸 구부림은 일반적으로 미리 준비되어 있는 것을 도와줄 도우미 없이 공연하는 마술사들에게 자주 나타난다. 마술효과 중간 중간 시간의 연속성이 이루어지지 않는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관객은 일초의 간격만 있어도 지루함을 느낀다. 


문제 해결 방법으로는 캠코더 또는 스마트폰으로 녹화 하면 정확한 동작을 알 수 있다. 녹화 과정은 숨김없이 여러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 녹화된 화면은 거짓말을 하지않는다. 

때로는 친구들이나 동료들은 고맙게도 거짓말을 한다. 여러분의 액트에 멈춤이 있는지,혹은 지루한 시간들이 있는지 세밀하게 살펴보자!!! 여러분은 움직이면서 공연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래 내용은 과거 필자의 경험입니다. 

"처음에 공연을 할 때 도우미가 없었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마술도구를 가져갈때 부자연스러웠으며, 관객이 그런 행동을 보고 수상해 하는 느낌을 나도 느끼곤 했습니다.

당연히 공연은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마술도구가 테이블에 있었는데, 서로 엉키고 해서 제대로 표현을 할 수 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환호받지 못한 프로의 공연이 시작된것이죠.

아직도 생각나는군요...^^

또한 그렇게 했기 때문에 도구를 가져오는 순간순간마다 흐름이 끊기곤 했습니다.

당연히 관객과의 접촉(눈마주침)도 끊어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어느순간엔 커다란 테이블(많은 도구가 놓여있는)뒤로 걸어가서 등(뒷모습)을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펙트의 마지막순간에 의자 위나 바닥 위에 물건을 놓는 또다른 나쁜습관도 나타났습니다.


몇년이 지나서 나는 소극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나의 공연은 한시간정도 였습니다.

그때부터 깔끔히 정리 할 수있는 테이블도 바꾸었고, 오른편과 왼편에 각각 테이블을 하나씩 두게되었습니다. 이 테이블은 바퀴가 달려있고 쉽게 이동할 수 있었답니다. 큰무대에서 쓸수있는 중앙 스테이지 테이블도 있습니다.

이것은 볼매니퓰레이션루틴이나 다른 각도에서 보여줘야 할 루틴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테이블들 뒤에선 절대 몸을 구부리지않습니다.

방향을 바꾸기 위해 특별한 동작을 하고 관객의 시선을 잃지않고 무릅을 꿇어서 약간 구부리는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무대가 매끄러운 스테이지 공연이다.

깔끔한 움직임과 도구의 다룸, 그리고 여러분의 도구에 대한 사랑이 더 높은 프로정신을 만들어준다. 이것을 아는 것은 당신의 무대존재감을 증가 시켜줄것이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