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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로프마술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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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로프마술


마술공연은 관객과의 소통이 좋아야 호응도 좋다. 그런데 로프마술은 자칫 잘못하면 마술사는 고생만하고 정작 보는 관객은 도대체!!! 마술사가 뭐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필자도 이러한 경험을 2003년에 했던 기억이 난다. 이것을 어떻게 풀어야 할까...곰곰히 생각을 해보았는데, 처음에는 결론을 못내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알게 되었다.


몇몇 마술사들이 실수 하는 부분이 바로 마술의 트릭에 너무 심취해서 정작 보는 사람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 이것만 해결해도 관객이 마술을 이해 못하는 경우가 절반 이하로 줄어 들것으로 생각했다.

그럼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답은 한가지 최대한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게... 그리고 느리게. 그렇게 하려면 약간 느리고 "신기한 부분은 같이 놀라고 같이 웃으며 같이 즐거워 하면 된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실천했다. 역시 효과가 있었으며 이러한 효과를 다른 마술에도 적용을 하니 좋은 반응도 많이 나오고 관객과 소통하니 서로 좋았던 기억이 난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마술이 몇가지 되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로프마술이다.

로프마술은 착시현상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착시현상은 대부분 로프를 꼬을 때와 모았을 때, 미스디렉션의 효과를 톡톡히 본다. 미스디렉션이란 관객의 시선을 트릭이외의 장소로 시선을 돌리는 마술전문용어이다.

 

로프액트를 실제로 공연을 해보면 큰 무대에서는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기 쉽지 않으나(매듭이 작아 잘 보이지 않는다) 작은 무대(소극장)정도는 확실히 관객을 즐겁게 해줄만한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로프마술은 쉽지 않지만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관객과 함께하는 마술과 로프마술

관객과 함께하는 마술은 공연전체의 분위기를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공연에 반응이 없거나 팔짱을 낀 관객에게는 함께하는공연이 특효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무대에 관객이 참여하는 공연이 함께 노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마음의 문을 여는데 도움이 된다. 

세줄로프의 루틴은 여러마술사들의 기술들을 혼합해서 만들었으며 가장 중요한 트릭은 자석부분인데, 누군가 했을진 몰라도 2006년 당시, 누구의 도움도 받지않고 독자적으로 개발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현재, 마지막 엔딩에 "길이가 같아지고 끝나는 세줄로프"의 트릭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서 누구도 관심갖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표현 되는 세줄로프는 마그네틱이 없으나, 내가 개발한 세줄로프 트릭에는 마그네틱이 있다. 물론, 마그네틱의 유무가 중요한건 아니고 얼마나 자연스럽게 표현 되는지가 더 중요하다~! 아래 영상에서는 개발된지 얼마 되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보인다. 이 마술들은 학원에서 배울 수 있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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