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프로마술사의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7

반응형

프로마술사의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7 

1. 의미전달

2. 전문성

3. 차별화된 내용

프로마술사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연구하며 출연료를 받고 공연을 진행하는 전문가들이다. 프로마술사들은 자신의 액트들 중에서 가장 강점이 있는 액트를 선보여 관객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는다. 기존에 있는 마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선보인다던지 또는 새로운 손기술을 구상하여 연기여눌을 한다던지 때로는 탄탄한 이야기의 구성으로 관객을 감동시키기도 한다. 

1982년 FISM 그랑프리 랜스 버튼(lance burton)의 비둘기 마술은 신기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받는다. 국내의 많은 비둘기 마술사들이 깊은 감명을 받았을 정도로 그의 영향력이 크다. 1994년 FISM 그랑프리 독일의 프랭클린(Flanklin)의 댄싱 케인은 기존의 아이디어로는 생각하지 못할 기발한 방법을 이용하였다. 제프 맥브라이드(Jeff Mc bride)는 쇼맨쉽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마술사이다. 그의 액트를 보고 있으면 공연에 속 빠져드는 것을 느낄수가 있다. 손기술을 언급한다면 일본의 요카토(Yo kato)와 겐지 미네무라(kenji minemura)를 빠뜨릴 수가 없다. 그들의 빠른 손놀림을 보고 있으면 어느사이에 또 다른 신기함에 놀라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토니채펙(Tony chapek)과 티모마르크 (Timo Marc), 등 그들의 마술은 미디어와 마술을 환상적으로 조합한 최고의 미디어 아티스트마술사라 할만하다. 그와같은 독창적인 미디어 마술을 통해서 제2, 제3의 비슷한 마술들이 계속적으로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다. 

프로마술사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실력과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많은 연구를 해왔으며, 그에 대한 노력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낸 사람들이다. 또한 많은 관객 앞에서 자신의 공연을 연출하기도 한다. 프로 마술사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로 공연한다. 따라서 자신만의 탁월한 스킬로 무장을 해야 한다. 남들이 전혀 따라하지 못하는 기술로 공연을 하는 마술사도 있지만, 마술사들이 새로운것을 창작하는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마술사의 공연방식은 기존에 있는 연출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하여 자신만의 기법으로 바꿔 공연한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사라면 준비해야 하는 큐시트 2-9  (0) 2016.06.10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8  (0) 2016.06.10
마술의 긴장과 놀람 2-6  (0) 2016.06.09
마술액트(연출) 만들기 2-5  (0) 2016.06.09
관객과의 소통 2-4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