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사의 머리숙임 2-10

반응형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머리 숙임 증상은 마술의 연습이나 공연때 보기 좋은 모습이 아니다. 대부분 테이블 카드마술, 테이블 동전마술, 그리고 컵앤볼과 같은 관객의 시선을 떠나 밑을 봐야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한다. 

근거리마술(카드,동전)마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증상으로는 관객과의 시선접촉 상실. 마술사의 의도와 상관 없이 관객이 무시를 느끼며 관객에게 깔끔한 행동을 보여줄수 없다. 또한 머리를 들고 손을 드는 매너를 보여야 하는 마술에 있어서 기술적인 핸들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보이며 초보자의 느낌을 지우기 힘듬. 

 이러한 머리 숙임 증상은 큰 규모 무대상황에서 클로즈업 마술사들이 직면하는 공통적인 문제중 하나이다. 10명 이하의 그룹에서 클로즈업마술을 하는데 있어서 머리를 숙이는 태도는 괜찮아 보일지라도, 10명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클로즈업 마술사 주위에 모여있을때(특히, 일어서서 하는경우) 뒷줄의 관객들은 마술사의 머리숙임,손내림등의 자세를 본다면 마술사에 의한 관객과의 단절이라고 느낄것이다. 여러분이 텔레비젼에서 유명마술사를 본다면 그들이 카메라에 그들의 얼굴을 계속적으로 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이것은 여러분과 혹은 많은 관객의 기억에 남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을것이다. 

 해결방법으로는 여러분의 공연을 비디오로 분석을 하고 얼마만큼 관객의 눈을 마주치는지 도구를 보지 않고 그 도구를 이용하여 편안한 자세를 가지도록 연습을 해야 할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머리나 손을 올리고 해야할 카드기술을 규칙적으로 변경할수 있어야하고 카드로 얼굴을 가리는 자세를 취하지 않도록하고 몸을 틀거나 상황에 맞는 자세를 취함으로써 관객과의 눈마주침을 지속해야 관객의 반응을 살피면서 마술을 할 수 있다. 

 

마술사와 관객의 시선맞춤은 관객과의 친밀감을 증가시킨다. 그 연결은 친밀함을 만들고 그 친밀함이 신비감을 증가 시킨다.  그리고 신비감이 마술의 힘을 증가 시키게 될것이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