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7

반응형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손의 위치

손의 위치는 관객이 의심을 살만한 위치에 있어서는 안된다. 예를 들어 미스디렉션이 안된 상태에서 옷의 끝자락을 잡는다던지 혹은 포켓쪽에 손이 미리 위치 한다던지등등 이러한 손 위치는 관객에게 노련하지 못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따라서 미스디렉션을 제대로 활용하여 인위적인 모습이 아닌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지하자.  


손의모양

어떠한 물건을 손에 가지고 있어도 마치 없는 것처럼 없더라도 있는 것처럼 상황에 따라서 손모양을 항상 똑같이 만드는 습관을 들여야 트릭이 노출 안되고 완성도 높은 성공적인 연출을 할 수 있다. 물건이 있을 때와 없을 때 손모양이 조금이라도 차이가 난다면 관객은 정확하고 빠른 눈으로 그것을 감지한다.  

손의각도


손의 각도가 매우 중요하다. 손에 어떠한 숨길물건이 있을 때 상대방에게 손등을 보여 준다고 항상 생각을 하고 있어야 한다. 손에 있는 감출물건이 나에게 보인다면 관객은 그것을 볼 수 없고 손에 감출물건이 나에게 보이지 않는 다면 관객은 그것을 보고 있을 것이다. 숨길물건은 항상 자신이 볼 수 있게 유지하며 손등을 관객쪽으로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손기술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마술들은 거울보고 연습하게 되면 트릭이 노출되는 오류에 빠지게 된다. 

왜냐하면 거울로 연습을 하게 되면 거울로 보는 그 높이가 관객의 높이 이기때문이다. 거울을 보게 되면 자신이 바라보는 위치가 높게 설정된다. 따라서 거울로 연습할 경우 손의 윗쪽은 트릭이 어느 정도 보이는 것을 감안하고 연습을 해야 한다. 소극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연장은 1미터정도의 단상 위에서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관객이 밑에서 위로 공연을 보게 되며 이러한 무대와 관객의 배치 때문에 트릭노출의 위험이 뒤따른다. 공연장 특성상 관객들이 높은 위치에서 보는 상황이면 거울 보고 연습 해도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일반적인 공연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거울은 전체적인 큰 동작 위주로 연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손에서 이루어지는 중요한 기술들은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지 말고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이용하자.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