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사의 손기술 3-7

반응형

마술사의 손기술 3-7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구현한다는 것은 참 매력적이다. 마술도 마찬가지이다. 각종 컨벤션이나 이벤트에서 조차도 현란한 손놀림에 관객들은 열광을 한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자. 공연이 끝나고 관객과 마주했을때 "연습 정말 많이 하셨나봐요?!"이러한 말과 "마치 마법과 같았는데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죠?" 마술사라면 후자의 말에 상당한 자부심을 느낄 것이다. 마술의 근본현상이 무엇인지 꼭 기억하자!!! 


물론 남들이 하지 않는 특별한 손기술은 나만의 장끼가 될 수 있으며 그것으로 인해서 나를 불러주는 행사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것에만 너무 치우쳐 자신이 마술사인지 저글러인지 분명 되집어 생각해야 한다. 


또한 현란한 손기술에만 신경쓴다면 관객의 눈과 마주치는 빈도가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다. 누구를 위해서 마술 공연을 하는가? 이것은 클로즈업 마술사가 손기술로 인하여 고개를 숙여 관객과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다. 따라서 자기 자신이 감당할 정도의 기술과 연출연습을 충분히 하여 관객과 함께 어울리며 실수 없는 공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