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6

반응형

3-6 콘서트(이벤트)형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컨벤션형마술사

대회에서 수상을 한다는 것은 자부심을 가질 만한 일이다. 많은사람들에게 내가 만든 액트가 인정을 받는 바로 그 순간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으로 인해 외국으로 초청받아 해외공연하는 일이 많아질 수도 있다. 

한번 제대로 만든 액트로 십수년이상 활동하는 몇몇 외국 마술사들을 컨벤션에서 보았을 것이다. 

이렇듯 잘만든 액트가 마술사의 인생을 좌우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마술사들이 대회에서 입상을 한다고 해서 해외로 초청공연을 가는 것은 아니다. 

그만큼 액트가 남들이 하지 않는 혹은 쉽게 범접 할 수 없는 액트 이어야만 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회 액트를 만들기 위해서 5년 혹은 10년 정도까지 수정과 수정을 거듭 하는 마술사들의 노력은 가히 최고라 불릴만한 하다. 

그러한 시간과 노력의 과정으로 인해서 또 다른 새로운 마술을 개발되기도 한다. 점점 더 업그레이드 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한가지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지구력이다. 


콘서트(이벤트)형마술사

한 시간 이상 공연하는 것은 컨벤션에서 액트 한가지 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체력이 필요하다. 체력뿐만이 아니라 공연 구상 및 레파토리 마술사의 쇼맨쉽 및 음향 조명 모든것이 갖춰져 있어야할 뿐만 아니라 마술사의 모든 역량이 잘 조합되어 있어야 한다. 

이들 중 한가지라도 없거나 모자란다면 공연의 완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또한 조명도 하우스 조명을 사용해야 하는 그런 악조건 속에서 발휘되는 것은 마술사의 역량이다. 

마술 공연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변 상황의 악조건, 정전이라든지 관객의 난동 등에  적용 가능한 위기 관리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 모든 것을 웬만한 연출가 빰칠정도로 할 수 있는 것이 마술사의 몫이다. 바로 이러한 위기관리 능력이 있는 마술사가 최고의 콘서트(이벤트)형마술사이다. 

또한 갑자기 음악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음악이 나올동안 시간을 벌어줄 애드리브로 관객과의 소통도 이벤트형마술사의 몫이다. 이렇듯 이벤트형마술사는 상황별 대처 능력이 그 누구보다 뛰어나다. 무대 상황이 잘못되었을때 판단능력은 오랜 경험과 능력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다. 

위에서 보듯 결론적으로 어느 정도 경력이 되면분야가 다르지만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컨벤션형마술사가 되든 혹은 콘서트형 마술사가 되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무엇을 하던지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것이 중요하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대회는 마술사의 향연 3-8  (0) 2016.06.10
마술사의 손기술 3-7  (0) 2016.06.10
마술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5  (0) 2016.06.10
로프마술 3-4  (0) 2016.06.10
나만의 팀워크를 만들자 3-3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