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2-22

반응형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1. 네오디움자석(neodymium magnetic)강력 자석 

2. 벨크로(Velcro)찍찍이 

3. 스냅단추(snap button)똑딱이

마술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위의 재료들을 쉽게 접하거나 알게 된다. 위의 세가지 외에도 수많은 재료들이 있지만 이것들이 가장 빈번하게 많이 쓰인다. 


구입방법

지방에 있는 분들은 위에 적혀져 있는 이름으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여 주문을 하면 다양한 제품들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서울에 있는 분들은 동대문 종합시장이나 청계천등지를 돌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다. 크기와 사용용도가 마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하여 구입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사용용도

모두 다 사용 용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일부 많이 사용하는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자석

마술에서 자석이 주로 쓰이는 곳은 물건을 사라지숨길 때 많이 사용하며 특정 물건을 변환시킬 때도 사용 된다. 변환할 때는 초강력 자석이 아닌 자력이 약한 자석을 사용하는데 찰흙과 같이 내 마음대로 뭉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석도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특정한 포켓에 단추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한다. 사용용도가 상당히 광범위하고 유용하다. 

단점 : 철종류는 모두 붙으니 주의해야한다.  


찍찍이

스위스의 발명가 조르주드 메스트랄은 자신을 집 뒤에 있는 바위계곡을 걸을 때 자신의 개에 잔털 가시가 달린 작은 열매들이 잔뜩 붙곤 했다. 한번은 그 가시들을 떼어 내다가 자신이 안고 있던 문제와 해결책이 문뜩 떠올랐다. 그 열매에서 빌린 아이디어가 바로 벨크로 라는 찍찍이다. 

테이블을 만들 때 주로 사용을 하며 커스텀 체인지할때도 일부사용을 한다. 홀더 등을 고정을 시킬 때 안전핀이 불편하기 때문에 떼었다 부쳤다하기 편리한 찍찍이를 이용하기도 한다. 색상별로 다양하게 있으니 옷의 색이나 천의 색을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 

단점 : 오래 사용하면 붙는 성능이 약해진다.  


똑딱단추

비둘기 홀더와 슬리빙에 주로 사용이 되며 커스텀 체인지에도 사용될 정도로 그 용도가 넓다. 각종 홀더 고정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이 또한 크기와 종류가 다양하다 크기가 크면 클수록 강하다. 검은색과 금색 은색이 있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