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의 긴장과 놀람 2-6

반응형

마술의 긴장과 놀람 2-6

마술적인 놀람이나 긴장은 두 가지의 다른 형태를 지닌다.  

첫번째는 기대에서 오는 긴장으로 관객은 무엇이 일어날 것인지 알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언제 일어날지 또 어떻게 일어날지는 알지 못한다. 관객은 마술사 행위의 진행 경로(연출)를 보면서 커져가는 놀라움이나 희망과 더불어 기대하고 있는 사건이 일어나기를 기다린다. 

두번째는 불확실성에서 오는 긴장감이다. 관객은 결과가 어떠할지 알지 못하는 가운데 나중에 취해질 행위가 어떤 것인지 호기심을 갖는 상태로 남게 된다. 

위 두가지 형태의 긴장은 서로 양립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선 알지 못한 채 주요 연출효과들이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에 대한 기대는 고조될 수 있으며 또는 즉각적으로 취해질 행위가 어떤 것인지는 잘 알고 있지만 최종적인 결과는 전혀 모르는 상태로 놓여지는 상황이다.

이렇듯 불확실한 연출만큼 긴장이 고조 되는 것은 없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마술 공연에서 놀람이란 예기치 않던 그리고 예견할 수 없는 연출들로부터 유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술 연출을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만든다면 관객들은 환호를 외칠 것이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