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0

반응형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유일한 마술이란? - 남들이 하지 않은 마술. 

                               감히 따라하기 힘든 마술. 


최고보다는 유일한 나만의 액트를 만들자. 

유일한 나를 위해서 탁월함이 필요하다. 탁월함은 반복과 습관이다. 여러분도 아는 달인 프로그램을 보면 그 누구도 흉내내기 힘든 탁월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 모습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습관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인가 그런 모습으로 변해있는 나를 볼 수 있다. 거기에는 장인정신도 곁들여 있다. 장인정신에는 미적 완성도와 기술적 완성도가 있다. 이두가지와 자연스러움이 적절하고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탁월함과 나만의 유일한 마술로 승화되는 것이다. 마술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수 있는 국내와 해외의 유명 마술사들의 액트를 유심히 관찰하면 공통점이 보인다. 


첫째 손기술의 완성도가 높다. 

둘째 쉽지 않은 기술을 한가지 이상 가지고 있다. 

셋째 부드럽고 깔끔하고 자연스럽다. 


완성도의 최종 목표는 명품이다. 명품 공연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탁월함이 필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실행력이 필요하다. 머리속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몸으로 움직이자. 처음에는 누구나 별볼일 없다. 나 또한 그랬고 내가 알고 있는 국내 유명 마술사들이 해외에서 수상을 하고 국내서도 두각을 나타내지만 그들도 별볼일 없었을 때가 있었다. 누구나 처음부터 탁월하거나 뛰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1. 실행력

2. 반복 

3. 습관


위의 세가지를 명심하자!

마술은 어렵지 않다. 다만, 반복연습이 어려울뿐이다!!! 반복연습으로 인한 자연스러움은 모든이의 탄성을 만들어 낸다.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게 하려면 끊임 없는 반복연습 밖에 없다!!!




지루한 반복, 그러나 진지한 반복만이 완벽에 이르는 지름길이다. 지겹지만 어떻게든 해내려고 애쓰는 마음이 어제와 다른 나를 만들어 준다. 위대한 탄생은 지루한 반복 끝에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다. 들뢰즈는 말한다. "이 반복을 더 이상 같음의 반복이 아니다. 그것은 다름을 포괄하는 반복이고, 하나의 물결과 몸짓에서 또 다른 물결과 몸짓으로 이어지는 차이를 포괄하는 반복, 이 차이를 그렇게 구성된 반복의 공간으로 운반하는  반복이다."


능력이 뛰어나고 탁월한 사람들, 보통 천재라 일컫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는 그들을 결코 천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땅에서 나무가 자라듯이 서서히 성장해서 결실을 맺는 것이라 보고 있다. 

마술사는 마법사가 아니기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한다.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결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없다. 따라서 폭발적인 노력의 강도가 필요하다. 꿈을 이루려면 생각만 하지 말고 실행을 해라. 생각과 실행력이 합쳐졌을 때 꿈은 이루어진다. 또한 좋은 영감을 얻기 위해서는 마음 편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한다. 마음을 편하게 갖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좋은 영감을 얻기 힘들다. 천재적인 능력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노력은 하지 않고 생각만 한다면 결코 이룰 수 없으며 탁월하고 유일한 액트를 만들수 없다. 


유일한 나만의 액트를 만들려면 스스로 남과의 비교와 승부에 대해선 생각하지 말자. 하지만 마술 대회에 출전 한다면 자신이 만든 액트에 대해선 최선을 다하자. 우승을 하지 못하더라도 일등을 위한 들러리가 아니고 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라고 생각하자. 세상은 일등을 기억하지만, 새로운 것에도 기억을 한다. 남들이 생각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부를 해보자. 그러기위해선 끈임없는 생각이 요구된다. 일등이 되기위한 액트가 아닌 그것을 뛰어넘는 탁월하고 유일한 액트가 되어야 진정한 승리의 공연이 된다. 비교 우위가 아닌 절대 우위의 승리자가 되자. 월등한 것에는 더 이상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월등은 이미 경쟁을 넘어선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이 

만들고 있는 액트가 탁월한 액트인줄도 모르는 경우가 있다. 발전을 하고 싶다면 항상 평가받는 자리를 만들자!!!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