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무대에서 마술사의 자세 2-2

반응형

무대에서 마술사의 자세 2-2


정적인 자세

정적인 자세는 마술기술중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미스디렉션(관객시선 분산시키기)을 구현하기 쉽지 않은 자세이다. 눈앞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동작들과 신기함 또는 놀라움등으로 미스디렉션을 활용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정적인 자세에서는 정면에서 무언가를 사라지거나 나타나게 할 때 옷의 트릭이 매우 중요하다. 블랙아트(주변과 트릭의 색이 일치되는것)도 꼭 들어가야 신기한 현상이 관객들에게 노출되지 않는다. 블랙 아트라고 해서 꼭 검은 옷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색, 재질, 문양이 같으면 가능하다. 반짝이는 재질과 스프라이트및 현란한 문양이 있는 재질 그리고 검은색은 트릭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 원하는 재질을 선택하려면 한두번 시행착오는 겪게된다. 


서 있는 자세도 중요한데, 관객을 기준으로 했을 때 45° 이상 몸을 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이상 몸을 틀었을때 테일타핏이나 몸에 있는 어떤 물건을 가져오는 동작등이 노출될 수 있다. 


동적인 자세

무대에서 많은 움직임은 지루함을 없애준다. 그렇다고 너무 정신없는 움직임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짜임새 있고 효과적인 동선을 만들어보자. 마술사의 활기찬 몸동작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어깨를 들썩이게 할 수 있다. 


몸을 다채롭게 움직이는 모습은 보기 좋다. 하지만 너무 과한 움직임으로 인하여 트릭의 노출이라던지 몸에 세팅 되어 있는 도구가 떨어지는 경우등 몇몇 안 좋은 상황에 노출 될 수있다. 과도한 움직임이 연출 된다면 여러 가지 위험요소를 체크 해서 그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어깨

손기술을 구현할 때 손이 어깨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하자. 일반적으로 매니플레이션하면 현란한 손기술, 예를들어 카드나 공따위로 연기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팔을 쭉 펴서 공이 늘어나거나 혹은 카드가 연속적으로 나타나게 할 때, 손이 어깨 뒤로 빠지는 것을 초심자에게 흔히 볼 수 있다. 심하면 등을 보이게 된다. 이 동작을 주의깊게 인식해야 하는 이유는 마술사의 어깨로 인해서 팔을 편 반대쪽의 관객들은 마술 현상을 볼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를 없애기 위해서는 손이 어깨 뒤로 빠지지 않게 어깨와 일자로 하는 것을 습관적으로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면 관객을 기준으로 몸을 45도 이상 몸을 틀지 않도록한다. 사진과 같이 90도로 몸을 틀면 등쪽 관객이 잘 안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릭의 노출 위험이 높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