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사가 이겨야 하는 무대공포증 2-11

반응형

마술사가 이겨야 하는 무대공포증 2-11


철저한 준비로 두려움을 극복한다!

준비를 철저히 한다면 무대 올라가기 전까지는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하지만 무대 올라가고 나서는 편안한 느낌을 받는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공연을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한 무대공포증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많은 마술입문자들이 모두 무대공포증으로 고민하고 있다. 심지어 전문 마술사들도 긴장감을 누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피하지 말고 다스려라!

무대공포증을 피한다면 해결방법이 없다. 많은 경험과 연습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없앨수 있다. 무대공포증은 내주위 사람들에게 내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까 하는 두려움과 실수를 한다면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할까 하는 두려움에서 생기는 것이다. 


배운 실력만큼 욕심없이 내가 연습한것 만큼만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면 큰무리없이 깔끔하게 할수있다. 욕심을 내면 욕심 만큼 실수할 확률이 크다. 강한 자신감은 연습량에서 나온다. 단단한 기둥을 세우기 위해서 마술사는 철저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연습한 것 이상으로 하려하지 말고 딱 연습한것 만큼만 하자. 공연을 보는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한 작은실수 도 마술사에게는 정신적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높게 세워놓은 자기 자신의 기준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관객들은 완벽함을 기대하지 않는다. 다만 무대 위의 사람이 의미있는 공연을 보여주길 원한다. 실수를 몇개나 했는지 알고 싶어서 객석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흥분을 느끼거나 정신적 풍요를 경험하거나 조금은 행복한모습으로 공연을 즐기길 원한다. 과거의 경험, 주위사람들의 기대,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서 끊임없는 긍정적인 생각을 끄집어내자. 무대에서 전혀 긴장하지 않거나 완전히 긴장이 풀리면 에너지와 집중력이 떨어질수 있으니 주의하자. 스스로 안 좋은 상황을 프로그래밍 하지 말자. 그것은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가능하면 긍정 마인드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을 하자. 긴장한다고 청심환같은 약물의 도움을 청하지 말자. 정신이 혼미해지는 상황을 느끼게 될 것이다. 

아래의 방법을 사용한다면 부작용도 없는 천연의 정신안정제가 될 것이다. 

"레몬 세개와 오렌지 한개를 짧게 잘라 냄비에 넣고 잠깐 끓인다. 불을 끄고 십분간 그대로 놓아둔다. 밥숟가락 2분량의 꿀을 잘 섞어준다. 소주잔으로 한잔 분량을 하루 세번 마신다. 무대에 오르기 삼일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액체는 아무 부작용이 없으며 일거양득의 효과를 발휘 한다. 마음을 안정 시켜주는 효과와 활력을 증진하는 차종이다. 자신있게 추천하는 바이니 반드시 시도해보자."

현재의 두려움은 남이 아닌 여러분의 두려움이다. 피하려고 해본들 여러분 자신은 피할 방법이 없다. 두려움과 마주할 수 있을때 여러분은 비로소 자신만의 단단한 바탕을 찾아내고 그 바탕 위에서 성장하고 성숙해 갈 수 있다. 나는 어떤 특성을 발전시키고 장려해 나갈것인가? 언제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서 그 특성을 연습할 수 있을까? 여기에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다면 자신의 두려움을 똑바로 쳐다 볼 수 있게 된다. 


아래 문장은 무대공포증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무대공포증은 금세 왔다갔다 지나간다. 

나는 언제든 용기를 내 수 있다."

무대 공포증이 찾아와도 난 경쟁력을 발휘한다. 

난 나의 능력과 지식 그리고 숙련도와 재능을 믿는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공연을 만드는 포인트!  (0) 2016.06.10
마술사와 비둘기 2-12  (0) 2016.06.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0  (0) 2016.06.10
마술사라면 준비해야 하는 큐시트 2-9  (0) 2016.06.10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8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