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공연과 관객 그리고 열정 3-10

반응형

마술공연과 관객 그리고 열정 3-10


연애를 생각하면 심장이 두근거리지 않은가? 상대방을 위해서 무엇을 해줄까? 혹은 무엇을 기대할까?라는 다양한 생각들을 하게 된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마술 공연 준비를 한다면 분명 사랑받게 되는 공연이 될 것이다. 


관객에 대한 배려가 중요하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다면 많은 배려를 하게 된다. 마술공연도 이와 다르지 않다. 관객의 대상을 파악해 공연에 임한다면 상황에 걸맞는 공연을 멋지게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기독교 관련된 모임에서 성경에 있는 내용 일부를 공연에 표현한다던지, 기업체 공연에서 기업체 로고나 기업의 정신을 연출한다면 상당히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이렇듯 공연 대상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열린 마음을 갖고 공연에 임하자. 

열린 마음을 갖고 공연하는 공연자의 자세란 관객을 품을 수 있는 여유로움이다. 여유있는 공연을 통해서 관객은 즐거움과 신비함과 행복감을 누릴 수 있다.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즐길수있는 분위기를 만들자. 


강약조절를 잘하자. 

공연에서의 완급조절은 꼭 필요하다. 관객을 쥐었다폈다 하는 노련함은 많은 경험에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연습을 통해서도 그러한 내용을 일부 끌어 올릴 수 있다. 여기서 토크마술인 스탠딩마술과 무대마술의 차이점이 분명 있다. 스탠딩 마술인 경우에는 많은 노련함이 필요하고 무대 마술의 경우는 연습과 연출에서 그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어떤 분야의 마술이던지 강약조절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꼭 실천에 옮겨보자. 

신나는 공연이 이루어지고 관객들의 긴장이 최고조에 달했을때 또다시 긴장감을 주는 마술보다는 그 열기를 잠시 식힐 수 있는 분위기가 있는 공연연출의 센스가 필요하다. 그 이후에 다시 긴장감을 주는 공연으로 진행해보자. 한결 편안하게 진행 되는 것을 느낄수 있다. 


도구든 기술이든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 

도구와 기술등 여러 가지를 많이 알게되면 그것에 의해서 연출을 편안하게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도구가 나오게 되면 그것을 분석하고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다. 기술 같은 경우는 기존에 나와있는 기술들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자신만의 기술을 터득하는 때가 온다. 한두달정도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시간을 두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그 부분의 전문가가 된다. 그때 자신만의 기술이 만들어지게 된다. 


마술사를 직업으로 하고 싶다면 미쳐서(열정) 해라


마술사를 직업으로 하고 싶다면 미쳐서 하라고 나는 항상 말한다. 나도 제어하기 힘들 정도로 몰입하고 집중해야 빛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 미치지 않고 이룰 수 있는 큰 일이란 없다. 예술도 사랑도 일도 나를 잊고 몰입을 해야만 빛나는 성취를 이룰 수 있다. "마술을 미쳐서 할 수 있는가?" 만약 그렇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마술로 성공할 수 있는 요소를 갖추었다"고 말할 수 있다. 


미친다는 것은 또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인 생각을 갖게 되면 일반적인 결과로 일반적인 사람들과 똑같이 평범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그들과 다른 생각과 비정상적인 무언가를 한다면 특별한 성과를 만들어 낼수 있다. 시간이 지나고 인정을 받게되면 비정상적인 것이 일반적인 생각으로 전환이 되는 시기가 온다. 


또한 미쳐야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의 발맞추어 살아갈 수가 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세상이 얼마나 빨리 변하는가? 내가 말을 하지 않아도 여러분은 쉽게 알 수 있다. 


"마술에 미칠 준비가 되어 있는가?"

 

국내의 마술시장은 점점 다양해지고 그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능 있고 끼가 넘치는 신예마술사들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마술을 하는가? 3-12  (0) 2016.06.10
간단한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1  (0) 2016.06.10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9  (0) 2016.06.10
마술대회는 마술사의 향연 3-8  (0) 2016.06.10
마술사의 손기술 3-7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