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사와 비둘기 2-12

반응형

마술사와 비둘기 2-12


내가 처음에 비둘기및 앵무새 마술을 했을 때 새들을 마치 도구 다루듯 함부로 했었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었던 상황이기도 했지만, 기본적인 생각이 동물에 대한 존중이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오래 버티지 못하고 죽어가는 비둘기, 공연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해 죽는 비둘기, 앵무새에 물려 죽은 비둘기, 밀폐된 공간에서 버티지 못하고 죽은 비둘기, 고양이에게 물려죽은 비둘기, 관리를 잘 못해 죽은 앵무새등등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조류들이 내 손에서 죽어갔다. 따라서 잃기도 많이 했지만 얻은게 더 많았던 시기이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첫째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깨끗한 환경이란 비둘기들이 배변을 했을 때 깔끔하게 처리해주는것. 하루에 한번씩 치워주는 것만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둘째 넓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 

비둘기는 자유롭게 날아야 하는 조류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넓은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그런 공간을 제공받지 못한다면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된다. 


셋째 항상 관심을 가지고 돌봐야 한다. 

공연이 없더라도 매일 들여다 보고 하루 십 분이라도 손놀림을 통해서 서로 교감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그런 교감을 통해서 공연을 큰 무리 없이 마칠수 있을 것이다. 


넷째 먹이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먹이로는 통밀, 좁쌀, 닭사료, 쌀등이 있으며 건강에는 닭사료가 면역기능 성분이 있어서 매우 좋다. 닭사료의 단점이라면 냄새가 좀 많이 난다. 

통밀은 냄새도 없고 관리가 편하다. 좁쌀은 일반 좁쌀과 찰좁쌀이 있는데 찰좁쌀을 먹이면 거의 비둘기가 죽는다. 주의요망!!!


다섯째 햇빛과 그늘이 공존하는 곳

햇빛과 그늘이 함께 있는 곳에서 사육을 해야 깃털에 윤기가 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 햇빛을 보지 못한 비둘기들의 증상으로는 깃털이 부풀려져있거나 힘이없는 것을 볼 수 있다. 햇빛은 일주일에 한번 이상 꼭 보여주길 바란다. 


여섯째 비둘기가 털이 빠진다면 주위 환경을 살펴보자!

비둘기는 스트레스에 약한 동물이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있다면 수명은 단축의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그러한 스트레스가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는 첫째 주위에 비둘기를 위협하는 개나 고양이 또는 쥐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 비둘기 몸안에 기생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기생충으로 인해서 비둘기 깃털이 부풀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해결 방법으로 약국에서 "비오킬"를 구입한 후 몸에 충분히 젖을 정도로 뿌려주면 된다. 셋째 동료 비둘기로 부터의 괴롭힘. 괴롭힘 당하는 비둘기를 별도의 장소에 보호해야 한다. 넷째 어두운 환경. 가능하면 밝은 환경을 유지한다. 8월에서 9월 사이에 털이 빠지는 것은 일년에 한번 있는 털갈이 기간이므로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여섯가지만 지킨다면 여러분의 파트너로써 손색이 없을 것이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