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8

반응형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1. 독특함

2. 짜임새 있는 이야기의 구성

3. 뛰어난연기력

4. 깔끔한외모

5. 관객을 사로잡는 표정

6. 효과의 강약으로 공연의 흐름조절


위의 6가지 요소를 자신의 액트에 넣어서 만들어 보자. 


추가적으로 반복을 해야할 마술과 하지 말아야할 마술을 정확히 알고 있다. 

반복하지 말아야하는 마술로는 손기술로 이루어지지만 양손을 확인하지 못하는 트릭에는 트릭 노출 위험이 있다. 예를 들면 볼하나를 사라지고 나타나게 하는 단순동작, 카드가 빈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우는 예외다. 


똑같은 마술을 반복적으로 하면 트릭노출의 위험이 있을뿐만 아니라 마술이 지루해지기 때문이다. 

도구를 사용해서 트릭을 알 수 없다고 해도 같은 동작으로 반복하지 말고 연출을 다르게하여 표현 한다면 지루하지 않은 공연이 된다.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마술중에 플로팅테이블과 같은 마술은 그 연속성에 의해서 반복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 이러한 마술은 예외다. 


포인트

  1. 마술이 연속적이다. - 반복가능
  2. 마술이 연속적이지 않다. - 반복하면 곤란함.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