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나만의 팀워크를 만들자 3-3

반응형

3-3 나만의 팀워크를 만들자


연출, 연기, 조명, 음악, 도구, 의상제작등 마술 에는 요소요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다. 이 모든 것을 혼자의 힘으로 한다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 뿐만 아니라 미흡한 부분도 제법 많이보일 것이다. 그래서 나만의 팀을 꾸려야 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고 그 전문가와 함께 상의하며 만들어 간다면 완성도 높은 공연을 만들게 될 것이다. 그러한 전문가를 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같은 분야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할 동료가 있고, 함께 고민을 나누는 것도 한 방법이다. 


나만의 강한팀 만들기 네가지.

1. 공통의 목적 - 같은 목적의 동료와 함께하자!!!

2. 커뮤니케이션 -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는 수평적 관계가 되고 말 것이다. 

3. 기여의욕 - 상호간에 꿈을 이루도록 도와준다면 기여의욕은 커질 것이다. 

4. 격려 - 칭찬보다 강한 격려를 통해서 단합된 관계를 유지한다. 


동료 관계에 반드시 필요한 것. 

의견일치를 보기 위해 싸우더라도 관계는 절대 무너지지 않게 유지한다. 또한 나중에는 진심으로 함께 웃을 수 있는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동료와 서로 돕는 방법.  

자기희생이 있으면 서로의 신뢰 관계는 더욱 강력해진니다. 댓가를 바라지 않고 노력한다는 점만 확실히 보여준다면 여러분이 다시 새로운 도전을 할 때 주위사람은 큰 힘을 보태준다. 


강한 팀웍뿐만 아니라 앉으나서나 자나깨나 밤낮으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 하는 것, 그러한 프로정신이 필요하다. 그리고 마술공연의 실패는 한층 더 새로워진 공연형태로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다.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남들과 다른 훌륭하고 제대로 된 마술공연을 만들고자 한다면 아래의 다섯가지를 명심하자. 


첫째 조직화와 끊임없는 실행력. 

둘째 동료마술사나 해당전문분야의 전문가참여와 공동체의식. 

셋째 새로운 마술개발 작업을 주도하는 전략. 

넷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실행력. 

다섯째 끊이지 않는 노력. 


이런 기본 요소를 토대로 제작에 임한다면 만족스러운 공연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공연이라는 것은 대회 뿐만 아니라 이벤트 공연, 소극장 공연 등의 제작를 말하는 것이다. 자신만의 생각으로 제작을 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자만으로 비롯된 오만함은 모든이들을 떠나게 한다!!!


마술공연(액트포함)을 만드는 방식은 기둥이 되는 큰 축을 먼저 만들고 시간이 지나면서 책(마술관련전문서적)과 연극이나 뮤지컬같은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살을 붙이는 방법을 사용해 보자.  방식은 항상 큰 틀을 먼저 만들고 그 사이사이에 가지 붙이기식을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 도움을 받자. 모든것을 나눠서 하면 효율적이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공연을 만드는 정답은 없으나 큰 고민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만드는 방법이 마술사마다 다르다. 따라서 주위에서 의견을 듣고 다른 마술사들은 공연을 어떻게, 어떤방식으로 만드는지 그들과 대화를 해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만들어 가면 도움이 되며 이러한 팀분위기를 주도해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자. 또한 주위에 전문 마술 연출가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연출적인 부분은 공연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은 후 다시 수정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하자. 전문가와 일반인들 모두에게 똑같이 행하자. 전문가의 눈과 일반의 눈이 다르기 때문이다. 전문가는 기술적인 부분을, 일반인은 흥미와 재미 위주로 조언을 해줄 것이다. 


의상제작은 의상전문제작자들과 함께 상의해가며 만들자. 여기서 필요한 것은 인간관계이다. 물론 돈이 많다면 인간관계와 밀접한 상관없이 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좋은 인간관계가 더 좋은 작품 더 좋은 의상을 만들어준다. 


음악적인 부분에서 탁월한 능력이 없다면 주위에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보자. 예를들면 음악에 관심혹은 조예가 깊은 사람에게 의견을 수렴해서 음악선정및 편집을 직접 하거나 부탁해보자. 도움의 손길이 없다면 친분 있는 마술사들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마술도구제작은 전자및 기계전문가들과 상의한 후 제작을 하자. 또한 무대용 테이블 같은 경우는 전문 목공인과 함께 상의하며, 가장 컴팩트한 방법을 원하면 그대로 만든다. 물론 이러한 과정이 항상 순조롭진 않지만 대화를 통해서 해결하자.


이렇듯 분야별로 쉬운것이 없다. 따라서 나만의 팀을 구성하여 제작을 한다면 손 쉽게 그리고 거침없이 자기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갈 수 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팀을 만들어 모두가 행복해 하는 공연을 만들기 바란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5  (0) 2016.06.10
로프마술 3-4  (0) 2016.06.10
마술현상 19가지 3-2  (0) 2016.06.10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1  (0) 2016.06.10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2-22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