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존재감 있는 마술사로 성장하자 1-11

반응형

1-11 존재감 있는 마술사로 성장하자!


왜 존재감 있는 마술사가 되어야 할까?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다면 그만큼 마술을 할 수있는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을 앞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면, 공연으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 없이 공연활동을 하고 싶다면 자신을 알리는것은 꼭 필요하다. 버스킹과 같은 길거리 마술을 함으로써 홍보효과와 조금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수 있는 좋은 방법도 있다. 마술사라면 나를 알리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하다! 


나의 존재감을 알리고 싶다면


첫째 한가지 마술에 능통해라. 

둘째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라. 

세째 나만의 기술을 만들어라. 


위의 세가지 중에 두가지라도 제대로 한다면 마술계뿐만 아니라 이벤트 관련업계에서도 관심을 갖고 여러분의 가치를 인정해 지속적으로 찾게 된다. 물론 이 과정에서 마케팅적 과정을 무시할순 없다.


국내마술사들의 예를 들어보자.

안하림 - 카드

한설희 - CD

이재훈 - 비둘기

김태원 - 빔프로젝트

이기석 - 볼과 꽃

인터넷을 검색하면 그들의 공연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공연을 보면 탄성을 자아낼만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위의 마술사들은 일반적인 이벤트 마술사라고 보기는 어렵다. 컨벤션마술사 라는편이 맞겠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벤트라도 남들이 하지 않는 연출, 도구, 캐릭터를 완성시켜 보자. 컨벤션에서 빛을 보지 못하더라도 공연을 많이 하는 이벤트 마술사를 볼 수 있다. 이들에게 공연이 많은 비결을 물어보면 한결같은 대답은 끊임없는 캐릭터의 개발과 도구개발및 투자를 말한다.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그런 노력이 이벤트관계자에게 알려지는 과정은 단순하다. “끊임없이 변하는 모습” 그리고 완성도이다. 기술개발과 완성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무엇이든 힘들다. 


어린이 소극장을 다니며 공연하는 닉네임 “주니”라는 마술사는 공연의 주제가 동물이다. 

이렇듯 남들이 하지 않은 영역을 넓혀보자.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 한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존재감이 확실히 드러난다.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