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술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5

반응형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마술에서 중요한 것이 여러개 있는데 그것들 중에 영향력이 있는 영감과 창의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예술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영감과 창의는 작품의 뿌리가 되는 근원이다.

지그문트 프로이트 - "영감이 나에게 오지 않을 때 내가 만나러 반을 간다"
영감은 성공의 열쇠이다. 영감이 떠오르지 않을때는 그것을 구하려고 억지로 노력하지 않는다. 다만, 일상적인 생활을 꾸준히 이어나가며, 내가 준비가 된다면 어느 순간에 하늘에서 무언가 떨어지는 느낌을 받는다. 다른 누군가 나에게 준다. 그것이 바로 "영감"이다. 그러면 누가 나에게, 너에게,그에게 영감을 주는 것일까? 기독교인은 "하나님"이라하고 불교인은 "부처", 이슬람은 "알라"라한다.

창의성의 누구나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 창의성은 변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탄생하게 만드는 것이다. 상상력의 결과물이 창의성이다. 인간에게만 있는 창의성이 왜? 동물들에게는 없을까? 생물학자가 말하길 동물들은 이미 정해진 활동만 하기 때문이란다. 인간의 생활패턴은 95%정도 예측가능한 행동을 한다. 이러한 인간이 정해진 행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을 습관이라 한다. 야생동물은 100% 정해진 생활을 한다. 따라서 동물은 창의가 필요 없으나 인간은 약5% 정도 창의성을 요구한 생활이 필요하다. 그럼 5%의 창의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방법은 딱한가지 밖에 없다. 그것은 바로
"기억을 바탕으로 해야한다"
"기존의 기억을 달리 조합해야 한다"
위의 두가지가 창의성에 핵심이다.
"새롭고 독특한 기억의 조합!" - 30년간 연구한 뇌과학자 인하스의 함축적인 한마디!!!20만년동안 인간의 특별한 5%는 불확실한 대응에 대해서 서서히 진화 되어온 시스템이다. 하지만 창의성을 잘 쓸 수 있는사람이 극히 드문 이유는 600만년전의 침팬치에서 인간의 조상인 호모사피엔스가 되고 20만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진화를 해온 과정을 볼때 이러한 결과가 나온다.

그럼 창의력은 어떻게 해야 능력이 오를까?, 수리력을 키우려면 문제를 많이 풀면 분명히 오른다. 그럼 창의력은?, 창의력은 태도다!!, 변하고자 하는 생각이 없는 사람에게는 창의력과는 거리가 멀다.

변화와 도전을 하는 진취적인 사람은 창의에 한발 다가선 것이다. 자신의 변화없이 창의력만 생각한다면 나무를 심치 않고 열매를 얻으려고 하는 상황이다. 그래서 젊은이들에게 도전 하라고 하는 이유는 그러한 도전 가운데서 창의력의 기반이 되는 생각들이 자라기 때문이다.
"젊은이들이여 도전하라!!!"





마술학개론(해당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part-1

 마술이론 들어가는 말  1-1 마술이란 무엇인가?  1-2 마술의 역사  1-3 마술의 종류  1-4 무대마술-단계별 정리  1-5 마술사의 상상훈련 십계명  1-6 마술사 어떻게 해야 하나?

1-7 마술은 언제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  1-8 예술이 깃든 마술작품  1-9 컨셉트는 본질이며 특징이다  1-10 나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마술 만들자  1-11 존재감 마술사로 성장하자!


part-2

2-1 무대기본매너  2-2 무대에서의 자세  2-3 깔끔한 마술사 이미지  2-4 관객과의 소통  2-5 액트 만들기(연출)  2-6 관객의 긴장과 놀람   2-7 인정받는 액트의 3가지 공통점

2-8 인정받는 마술사의 공통점  2-9 큐시트를 준비하자!   2-10 마술사의 머리숙임  2-11 무대공포증을 이기자  2-12 살아있는 생물체는 도구가 아닌 파트너  2-13 관객의 기다림!

2-14 안경  2-15 무대의상  2-16 보조가 없는 이벤트공연  2-17 손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모양  2-18 무대마술에서 공연 극대화를 위한 표현 방법  2-20 손기술의 8가지 원칙

2-21 마술사의 끊임없는 노력  2-22 마술을 이끌어주는 재료  


part-3

3-1 생활 속에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 발상방법  3-2 다리엘 피즈키의 19가지 마술현상  3-3 나만의 팀을 만들자  3-4 로프마술  3-5 액트가 향상되는 책읽기

3-6 콘서트(이벤트)마술사 vs 컨벤션형마술사  3-7 테크니션이 될 것인가? 마술사가 될 것인가?  3-8 마술의 향연  3-9 마술은 마술사의 예술  3-10 마술공연을 연애하듯이 하자

3-11 도구 나열식으로 이루어진 마술공연은 하지말자  3-12 문제의 본질을 찾아야 한다  3-13 마술과 음악  3-14 여자마술사  3-15 마술에서의 영감과 창의  3-16 볼 마술

3-17 마술사의 매너리즘 3-18 마술대회 심사기준   3-19 국제마술대회에서 입상하려면 알고 움직이자  3-20 미스디렉션(misdirection)에 대해서  3-21 마술사에 대한 단상

3-22 마술에서 배운 세가지 동기부여  3-23 마술 해법공개의 역사  3-23 비둘기 마술 1  3-24 비둘기 마술 2  3-25 비둘기 마술 3  3-26 비둘기 마술 4



반응형

'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술대회 심사기준 3-18  (0) 2016.05.22
마술사의 매너리즘 3-17  (0) 2016.05.22
볼 마술 3-16  (0) 2016.05.22
여자마술사 3-14  (0) 2016.05.22
마술과 음악 3-13  (0) 2016.05.22